반응형
작년 연말에 다녀왔던 국립대구과학관 소개해봅니다. '국립' 붙은 건 다 옳아요. ㅋㅋ 일단 관람료가 저렴하니까 부담이 없어요. 그렇다고 내용이 부실한 것도 아니고. 관리도 잘 되는 편이죠. 집 앞에 있었음 매일 갔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 집은 경기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립대구과학관은 친정갈 때 가면 좋은데 살짝 애매해요. 국립대구과학관은 달성군에 있고 친정은 수성구에 있어 같은 대구인데 거리가 너무하답니다. 끝과 끝. 슬프죠. 그래도 이 날은 동생이 차를 똬! 오복이랑 조카랑 넷이 룰루랄라 했습니다.

포스팅 목적이 없어 사진이 많이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최대한 글로 풀어볼게요. ㅋㅋㅋㅋ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캡쳐화면도 넣고. ㅋㅋㅋㅋ

@http://www.dnsm.or.kr/
@http://www.dnsm.or.kr/
@http://www.dnsm.or.kr/

앞서 관람료가 싸단 이야길 했는데 만 6세이하 유아는 무료에요. 한마디로 미취학 아이들은 공짜! 성인은 3천원인데 착하죠. ㅋㅋ 주차료 2천원만 더하면 실컷 놀 수 있습니다.

1층 로비 화면 증강현실

오복이랑 조카의 연령이 어린만큼 국립대구과학관 내의 모든 시설을 이용하는 것엔 무리가 있어요. 그래서 1층에 iplay관이랑 2층에 전시관 일부를 둘러봤었어요. 시간체크를 잘 하면 1층에서 마술공연 같은 것도 하더라고요. 2층에선 로봇 댄스 공연. ㅋㅋ 겨울이라 야외에 썰매 탈 수 있는 시설도 있었는데(별도요금) 힘들어 힘들어. ㅋㅋㅋ 체험할 거리가 없는 다른 전시관은 교대로 아이들 봐 주면 어른들도 둘러보고 올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 곳은 단연 iplay관이었어요. 미취학 아이들은 여기만 봐도 충분할 정도? 대형 블럭이 있는 공간, 발 구름판에서 굴러 로봇을 움직이는 장난감성, 인체 기관을 알아볼 수 있는 거인의 몸 속 탐험, 암벽공간이 있는 네버랜드, 자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공간, 우주에 대한 공간이 있었거든요.


오복이는 발 구름판에서 뛰면 게이지가 올라가는 걸(얜 숫자만 보면 정신줄을 놓아버려요. ㅠㅠ) 수십 번 한 것 같고요. 조카는 거인의 몸 속 탐험 입구에 거인이 입 벌리고 있는 공간에서 떠날 줄을 몰랐어요. 양치질의 중요성에 대한 화면이 나오고 칫솔대용 큰 솔이 있었는데 그걸 닦으며 무한 양치송을 불렀다나? ㅋㅋㅋ


그리고 이건 의외였는데 입으로 들어간 공이 인체 기관들을 통과해서 항문으로 나오는 시스템이 있었어요. 열심히 말로 떠들었는데 오복이는 공이 가는 것만 보고 별 관심 없었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이걸 기억하고 있더라니까요! 12월에 다녀온 걸 3월에 말하는데 진짜 신기했어요.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더니!


2층 전시관에서는 터치해서 그린 그림이 화면에 나오고 걸 좋아했고, 발구름판을 굴러 전기를 만드는 공간을 독점 이용했어요. 다 같이 했는데 자기 혼자 했다고 빡빡 우기는 것 있죠. 배터리가 한 칸씩 차는 모습이 재미있었나봐요.


아이들이 어려 아무래도 집중력이 떨어져요.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계속 하고 싶어하고. 그래서 오랜 시간을 있진 못했지만 시간과 돈 들여 갈만한 가치가 있었어요. 웬만한 키즈카페 가는 것 보다 훨 나았는걸요.

요즘 오복이가 별과 우주에 관심이 있는데 국립대구과학관 시설에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소도 있어요. 진짜 매력적인 곳이죠. ㅠㅠ 1번 이상 방문의 가치가 있는 곳. 꼭 다시 가보고 싶어요. 아이와 함께 대구 갈만한 곳! 비가와도, 눈이 와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넘나 추천합니다.


비슷한 곳으로 대구에는 국립대구박물관이 있는데 여긴 미취학 아이들이 놀기엔 시설이 미흡한 편. 전 대구에 살지 않으니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을 언급하고 싶어요. ㅋㅋ 연령 구분 없이 아이들이 몸으로 배우기 넘나 좋은 곳! 여기도 뚜벅이는 쉽지 않지만 가격, 시설, 관리 면에서 쨋든 강추합니다. 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