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해외여행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하는 글을 올렸었는데 대충 대만으로 가닥을 잡고 이것 저것 찾아보는 중이에요. 일정, 경비, 교통 등등. 근데 대만 통화가 전 한번도 보지 못한 대만 위안 달러(TWD)라는 거더라고요? 음. 동공지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만 위안 달러(TWD)는 보유하고 있는 시중 은행도 많지 않다는 충격적인 사실에 살짝 고민이 되더라고요. 환전 계획을 어찌 세워야하나.


결론은 한국과 원화(KRW)에서 벗어나기로 했어요. 조금 달리 생각하니 길이 보이는 것 있죠. 저한테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달러(USD)로 외환 통장에 들어와있고 신랑이 중국 출장 다녀오고 남긴 위안화(CNY)도 있거든요.


그러니까 이걸 굳이 한국에서 원화 가지고 가서 대만 위안 달러로 바꾸느니 대만 가서! 달러를 혹은 위안화를 대만 위안 달러로 바꾸는거죠. ㅋㅋㅋㅋ 대만 현지에서 원화를 환전하는 것 보다 달러나 위안화가 더 환율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다보니 그럼 달러나 위안화 환율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현지에서 말도 안 통하는데 버벅대면 어쩌나 싶기도 하고. 그래서 여러 통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을 찾았습니다!


환율에 관련된 어플이 많이 있었어요. 여러개 받아 봤었는데요. [단위환율환산 FREE], [환율계산기], [통화+ (환율계산기)], [고시환율 계산기-해외직구 환율 계산] 중 [통화+ (환율계산기)]가 제일 좋아서 하나 남기고 다 지웠어요.


어떤 어플은 대만 위안 달러를 취급하지 않기도 하더라고요. 또 여러 통화를 한 번에 보기 어려운 것도 있고, 광고 팝업이 너무 자주 뜨는 것도 있고 등등 제하다보니 하나 남은거예요. 심플하면서 있을 기능 다 들어가있어요. 아직 여행을 확정지은 것은 아니지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필요로하는 분께 소문낼 겸 포스팅 해 봅니다.

앱스토어 통화+ 환율계산기[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