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적 대학교재살 때 빼곤 YES24에서 도서 주문을 할 일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H.O.T. 콘서트 예매를 여기서 하게 되면서 다시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진 않네요. 기본적으로 배송이(정확히는 출고가) 너무 느려요. 요즘 어디서 뭘 사든 당일 출고, 늦으면 익일 출고인데 YES24는 답이 없어요.


10월 1일 주문했는데 10월 4일 출고되어 10월 5일 수령했고, 12월 17일 주문한 건은 12월 19일 포스팅 하는 시점에 상품 출고도 안 되었습니다. 주문한 상품 건별로 들어가보면 모두 '총알배송'이라며 제가 오전에 확인해서 그런지 주문하면 당일 도착한다고 되어있어요. 당일배송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만 상품 페이지에 이렇게까지 해 놓곤 아직 출고도 안 된 제 상품은 뭐죠?


책 주문할 때 보통은 알라딘 이용하는데요. 여긴 오전에 주문하면 진짜 당일배송, 조금 늦음 익일배송이에요. 택배사 사정은 고려하는데 두 번 주문 시 두 번 다 출고 자체가 늦는 건 앞으로 YES24 이용할 일이 없단 거죠. 요즘 책 값 어느 사이트든 똑같잖아요. 서비스, 굿즈, 포인트, 사이트 UI편의성 따라 가는 건데 흠.


YES24 포인트 쓰는 것 너무 불편하고요. (알라딘은 10원 단위까지 다 쓸 수 있는데 YES24는 5천점 이상 모이면 머니로 환전해서 써야 하더라고요. 저 지금 3천점 있는데 한숨나옵니다.) 책 미리보기나 상세 설명도 부실해요. 저 이번에 같은 책을 알라딘 들어가서 정보본 후에 주문 했습니다.

알라딘 마일리지
YES24포인트

정말정말 매력적인 굿즈나 공연을 YES24 독점 판매한다면 몰라도 이번 배송 받으면 이 사이트는 잊고 살아야겠습니다. ㅠㅠ 이번 주에 받을 순 있겠죠?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을 몰래 해놔야 하는데 여유 있게 한다고 한건데 초조하게 만드네요.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