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마토저축은행을 아시나요? ㅋ 저에겐 첫 저축은행이었고 마지막(?) 저축은행이랍니다. ㅋㅋ 저축은행 무서운 줄 모르고 계좌 텄다가 망해 버리는 바람에 식겁했지요. 당시 저는 5천만원을 은행에 턱 하니 넣어둘 형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자는 버렸지만 원금 회수하여 잘 마무리가 됐었어요. 예금보험공사가 5천만 원까진 보호한다는 그 한 줄의 위력을 느꼈잖아요. 예금자보호법 짱짱맨. 그런데 전 남친, 현 남편이 뭔 생각으로 5천만 원 이상을 넣어놓는 바람에 ㅋㅋㅋ 추가 경험까지 하고 있지요. 그래서 포스팅 소재가 자꾸 생깁니다. ㅋㅋㅋㅋㅋㅋ

 

 

잊을만하면 '토마토저축은행 개산지급금 정산금 지급 안내문'이 옵니다. 몇 년째 조금씩, 조금씩 들어오고 있어요. 얘들이 가지고 있던 유무형의 자산을 처분하여 돈이 생기면 5천만 원 초과 예금자들에게 돌려주고 있는 거예요. 인생수업비 냈다치고 못 받을 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망한 게 2011년, 지금 2021년. ㅋㅋㅋ) 챙겨주는 걸 보니 당연한 내 돈인데 고마워요. 아직 원금 회수가 안 됐기 때문에(반도 안 됐답니다. ㅠㅠ) 좋아하면 안 되는데 ㅋㅋㅋ 공돈 생긴 것 같고. ㅋㅋ 남은 자산이 얼마나 되는진 모르겠지만 부지런히 모였으면 좋겠어요. 남겨놓은 것들 자산 가치가 올라서 원금 회수까지 가능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좋은 꿈을 꿔 봅시다. ㅋㅋ

 

2016.08.04 - 토마토저축은행 7/25부터 개산지급금 정산급을 지급한다네~

 

토마토저축은행 7/25부터 개산지급금 정산급을 지급한다네~

예금보험공사에서 우편물이 와서 뭔 일인가 봤더니 기억속에 아스라이 사라져가던 토마토저축은행에 관한 안내문이었어요. 개산지급금 정산금을 지급한다네요? 어휴, 말도 어려워라. 5년 전 201

qtotpz.tistory.com

 

2011.09.22 - 토마토저축은행 이런 문자 보내놓고는.. 이건 배신이야 배반이야! (가지급금 지급방법/서류)

 

토마토저축은행 이런 문자 보내놓고는.. 이건 배신이야 배반이야! (가지급금 지급방법/서류)

지난 주말 상견례 장소를 알아보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우연찮게 접속한 트위터에서 충격적인 트윗을 발견했습니다. "토마토저축은행 등 저축은행 7곳 영업정지" 머리를 세게 얻어맞은 것과 같

qtotpz.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