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럭셔리 여행지 50 - 10점
유철상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몇달전에 [알뜰여행지 75]란 책을 봤었는데 이번엔 전~혀 반대인 [대한민국 럭셔리 여행지 50]이다.







1.
책의 구성이 독특하다. 보통 내가 봐 왔던 책들은 지역별/구역별(서울/경기/경상..) 또는 목적별(산/휴양림/바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책은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고 보니 [알뜰여행지]는 가격대별이었군) <대한민국 대표 호텔&리조트 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웰빙여행>, <애인을 위한 로맨틱 펜션여행>, <국내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 ... 이런 식이다. 그러다 보니 '제주도'라는 여행지를 두고도 여러 테마를 구성하여 실었다. 제주 리조트 여행이라 해서 신나게 보고, 또 한참 페이지를 넘기면 낭만적인 제주 우도 여행이 나온다. 여행지 50이지만 50일수도, 아닐수도 있단 말씀 ^^; 뭐 이건 태클걸자 하는 소리는 아니고, 누구와 무슨 목적을 가지고 여행을 가느냐에 따라 입맛대로 구성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책이란 것을 말하고 싶다.



2.
책의 구성에 놀라고 호텔 & 리조트 여행 부분을 보고 다시 한번 놀랬다. 허걱. 요즘 펜션을 하나의 여행지 처럼 구성해서 떠나는 것을 많이 봤고, 그것이 책에 실리는 것도 보았지만 호텔과 리조트가 여행책에 버젓이 실리리라곤 상상도 못했다. 여행이라는 단어 자체에서 나도 모르게 느꼈던 소박함 때문이었을까? 신혼여행으로 생각했었던 이쁘장한 호텔들이 여행책에 실리니 뭔가 배가 살살 아프면서도 이건 뭐 미친듯이 가고싶다 +_+ 이러면서 나도 모르게 침 질질질 흘리고 있는 그런 시츄에이션. 이게 책의 첫 부분인지라 나의 데미지는 매우 컸다. 아아- 아이러니한것은 그렇게 화려한 첫 테마와 책 제목이지만 그 안에서 또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팁으로 소개하고 있다. 하긴 이 사람들도 돈이 차고 넘쳐서 이 여행을 가는 것은 아니겠지. 그렇다면 책은 사 보지도 않겠지. 하고 위로하고 있다만서도. ㅎㅎㅎ 어쨋든 럭셔리라는 단어 때문에 너무 추춤 할 필요는 없단 뜻이다.






3.
이 책을 보게된 이유는 덕산 스파캐슬, 퇴촌 스파그린랜드, 이천 테르메덴 등등으로 구성된 웰빙 여행 부분 때문이었다. 앞뒤 안가리고 친구들끼리 8월 말에 스파여행을 계획했는데 이 책에서 그 부분들을 다루고 있었다. 위치정보라던가, 가격대 등을 하나의 책으로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여행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었다. 따로따로 홈페이지 열어놓고 볼려면 번쩍번쩍 눈이 아픈데 나로선 친숙한 지면으로 볼 수 있으니 반가운 소식이었다. 게다가 이 책만의 매력인 퇴촌 스파그린랜드 할인권!!!!!! 이건 친구들에게 "야 여이 가자"라고 우길 수 있는 나이스 떡밥인것이다. 아직 구체적인 장소를 정하지는 않았지만 좌지우지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ReView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설렘 〃  (12) 2009.09.29
[책] 맨사 스도쿠 리미티드  (37) 2009.09.08
[책] 아이를 칭찬하는 법, 꾸짖는 법 〃  (16) 2009.07.19
[책] 연애천재가 된 홍대리 〃  (15) 2009.07.16
[책] 그녀와 산책하는 낭만 제주 〃  (11) 2009.06.30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