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전기 밥솥과 토스터기 나눔을 했었습니다.

 관련글 - 2010/08/21 - [나눔 이벤트] 배고픈 자취생들이여, 내게로 오라 - 전기밥솥, 토스터기 나눔
 관련글 - 2010/08/30 - [나눔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배부른 마이다스님이 되시길 바래요 ^^

그때 이웃님들께 이런 이야길 많이 들었습니다.
" 아니, 윤뽀님.... 살림을 몽땅 내 놓으시면 어쩝니까????? "
 
우리 이웃님들께서 저를 이만큼 걱정해주시는구나~ 하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어서 나름으로 의미가 있었던 나눔이었지요. 그리고 마이다스님을 배부르게 해 드렸으니 또 얼마나 뿌듯합니까. ^^
걱정하지 마세요. 이웃님들. 저 토스터기 없어도 오븐 있잖아요. 제가 오븐 요리 포스팅에 소흘해서 그렇지 이전에 이만~큼 많이 올렸었어요.

그리고 밥솥은 전기 밥솥 나눔하고 압력 밥솥 샀어요.

쿠첸으로다가..^^ 모델명은 WHA-VE0610G입니다. 갈색으로 잘빠진 밥솥이에요.
전기 밥솥은 밥이 남을 경우에 보관하기가 불편하더라구요. 자취용 밥솥은 상태가 그리 좋진 않잖아요.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음화홧.

홈플러스에서 구입했는데 선택 기준은 작은 밥솥, 세척 용이, 가격, 디자인 정도였어요. 이게 6인용이고 스팀 세척 기능도 있으면서 윗뚜껑이 분리되어 씻기 좋더라구요. 내솥 재질이나 음성 안내, 디스플레이 방식 등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데 꼭 필요한 것 같지는 않아서 배제했어요. ㅎㅎ

개시는 밥으로 했는데 그 사진은 없고, 옥수수 사진으로 밥솥의 성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찜 기능이죠. 영양찜. 설명서엔 고구마와 감자 예 밖에 없었으나 뭐 그러려니 하구요.

옥수수가 커서 반 쪼개서 일단 넣고. 계량컵(밥솥 사면 있는)으로 물 한컵 넣고.

메뉴를 영양찜으로 맞추고, 35분으로 시간 조절해서 압력 취사!

완성작은? 두근두근두근두근...... 빠밤!

옥수수가 반짝반짝 하는 것 보이십니까? ^^; 무쟈게 뜨겁지만 이런건 또 그때 먹어야 제맛이거든요. 바로 꺼내 시식 들어갑니다.

옥수수랑 물만 넣었는데도 참 맛있습니다. 옥수수의 모든 영양 성분이 압력 밥솥의 힘으로 빠져나가지않고 탱알탱알 맺힌 기분이 드는 것 있죠? 후에 고구마랑 감자도 쪄 봤는데요. 냄비에 하는거랑 오븐에 하는거랑 또 달라요. 그날 그날 땡기는 걸로 해 먹을 수 있는 조건을 갖췄습니다. 크크.

촘촘히 잘 빼먹었습니다. 옥수수는 아무리 먹어도 배가 안부르고, 맛도 있는 영양 간식이에요. 캬캬.

밥솥 샀으니 밥 잘 해먹고... 또 밥솥 이용한 요리도 좀 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랑질은 계속됩니다. 쭈욱~.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