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포스팅했던 강남역 관련 포스팅에 변화된 내용이 있어 새로운 포스팅으로 알려드립니다.


포스팅을 발행한 날 마침 일이 있어 퇴근 후 강남역에 갔었는데요. 자세히 보니까 땜빵(?)으로 지하의 출구번호를 모두 기존의 번호로 정상화 시켜놓았더라구요.

아래 사진이 9월 신분당선 개통으로 바뀐 출구번호의 예입니다. 해당 포스팅에 사용했던 사진이지요. (원래 강남역은 8번출구까지 있었는데 신분당선 개통으로 12번출구까지 생겼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임시로 번호부분을 스티커처리해서 기존 번호로 되돌려 놓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은 붙인 모습이 잘 보이지 않지만 둘째, 셋째 사진을 보면 붙여놓은 티가 납니다. ^^;;


그래서 지상의 출구번호 안내판과도 동일하게 되었고요. 신분당선 개통으로 새로 생기는 출입구로 출입이 가능할 때까지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은 이렇게 일단락 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9월 개통에 맞추어 "쨘" 하고 공개했으면 혼란도 없었고, 돈도 덜 들어갔을텐데 뒤늦게 임시조치를 했네요. 아직 한달 정도 남았으니 그 간이라도 혼선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강남역은 정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입니다. 볼일보고 집에 가려고 버스를 줄서서 기다리는데 광역버스가 계속 만차가 되어 3대를 보내고서야 앉아서 탈 수 있었으니까요. 많은 사람이 모이는만큼 작은 것이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윗선에서 인지를 해주었음 싶습니다. ^^;;

제가 어제 한 포스팅은 사진찍고 한 3주 정도? 뒤늦게 올렸지만 개선된 사실은 하루빨리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 이렇게 급 포스팅을 합니다. 내일 예약글은 미뤄야 겠네요. ㅋㅋ 매번 이런식으로 포스팅이 밀립니다. ;;

주말이라 강남역으로 외출하는 분들 있을텐데 편안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폭우로 인한 피해. 잠깐 볼일보고 들어오느라 자세히 살펴보진 못했지만 평온한 모습이었습니다. 모든 차량, 지하철 정상운행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