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이지만 똑순이 SNS 강좌는 달립니다. ^^; 블로거머니 강좌 업데이트를 쫓아가야 하는데 요 강좌까지 해야 맞출 수 있거든요. 하고싶은 이야기가 많은데 기초적인 부분을 빼 놓고 갈 수가 없어서 천천히 진행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트위터 회원 탈퇴=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래 시작되는 내용은 블로거머니와 동일하게 올라갑니다.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2011/12/16 - [똑순이SNS]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2011/12/23 - [똑순이SNS]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트위터 회원 탈퇴하기

회원가입 하는 방법 알려주고 바로 탈퇴하는 방법이라니. 너무 성급한 것 아니냐고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트위터 개발자도 아니고 트위터 사용하라고 종용한다고 해서 트위터 만든 회사에서 뭐 떨어지는 것도 없잖아요. 똑순이 생각엔 회원가입 하는 것만큼 탈퇴도 쉬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꽁꽁 숨겨두고 탈퇴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 원하지 않는답니다. ^^

똑순이 강좌보고 트위터 개설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면 다음의 과정을 거쳐 탈퇴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먼저 트위터 로그인을 하면 상단 오른쪽에 본인의 ID와 함께 ▼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 도움말, 로그아웃 세 개의 메뉴가 보일 텐데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훗날 하나하나 다루게 되겠지만 [설정] 에서는 계정, 비밀번호, 알림기능, 프로필, 디자인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필요한 것은 트위터 탈퇴방법이니까 모든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설정]-[계정]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트위터 회원 탈퇴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친절한 트위터씨가 "정말 떠나시는 건가요?"라고 간절하게 물어본답니다.


사용자가 트위터 계정삭제를 하더라도 30일 동안 정보가 보관되며 그 기간 내에 다시 로그인하면 똑같은 계정으로 트위터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탈퇴 사유가 트위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알겠습니다. @ID님의 계정을 비활성화 합니다.]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름이나 트위터 URL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기에 탈퇴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확인하고 [계정 삭제하기]를 누르면 계정은 삭제됩니다.


[계정 삭제하기]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30일 후 영구적으로 계정이 삭제된다는 내용과, 영구적으로 삭제되기 전 복원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한 번 더 안내됩니다.


이로부터 30일 후는 사용하던 ID로는 더 이상 트위터를 할 수 없게 되지요.

트위터 회원 탈퇴하기 끄읕.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