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강좌 4번째 시간이네요. ^^

이 포스팅이 발행되는 시간 저는 보라카이 어딘가겠죠? 첫번째 강좌 올려놓고 나머지는 죄다 한국에 없을 때 예약발행되는지라 잘 올라가고 있는지, 반응은 어떨까 궁금합니다. 아무쪼록 쉽게 이해되고, 트위터에 흥미를 느끼셨음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트위터 사용자를 지칭하는 단어들이 꽤 있답니다. 말끝마다 트위터 사용자, 트위터 사용자라고 하기엔 너무 길잖아요? 우린 또 짧고 간결한 것 좋아하고요.

트위터 자체가 외국의 서비스이다 보니 우리말로 여러 문자로 표현되는데요. 대표적인 것을 꼽아보자면 다음의 4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트윗플,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각각의 용어가 언제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보면 감이 다 오시죠?

트윗플(트위플) - twitter+people
트위터러(트윗터러) - twitter+er
트위터리안 - twitter+korean
트친 - 트위터+친구

트윗플과 트위터러는 세계적으로도 통용되는 말이지만 트위터리안이나 트친은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뜻이기에 어떻게 불러도 무방합니다만 개인적인 느낌으론 공식적인 경우엔(언론 등) 트윗플, 트위터러, 비공식적인 경우엔 트위터리안, 트친님을 많이 쓰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용어가 제일 마음에 드시는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트친이라고 많이 부르는데요. "트친님들 이거 이거 어땠어요?" 라고 물으면 친근하게 느껴져서 멘션이 더 많이 올 것 같아요.

개인차겠죠.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