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강남역 스터디룸 에이블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에이블스퀘어는 2층은 스터디룸, 3층은 북카페로 이루어진 대형 카페인데요. 일전에 스터디룸을 가 보고 싶었는데 만석이라 북카페만 이용했던 기억이 있어 다시 찾게 되었죠. 주말에 이른 시간에 갔더니 예약을 안 하고 가도 자리가 있더라고요. 휴~! 평일 저녁시간대에는 스터디 하는 사람들의 열기로 후끈후끈 했는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


에이블스퀘어 커피바를 지나서 왼쪽을 보면 시커먼 보드판에 그들의 비젼이 적혀져있는데요. 이걸 보고 자극 받았어요. 카페도 이런 비젼이 있는데 나는? 이런 생각이 들더라니까요! (사진 찍은게 있는데 보드 판에 비친 제 모습이 찐따같이 나와서 에이블스퀘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blesquare]에 있던 사진으로 대체할께요. ㅠㅠ)



2012년 이제 한 달도 안남았는데 그들의 비젼처럼 강남 최고의 업체가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바로 근처에도 북카페랑 모임공간으로 보이는 카페가 몇 개 있었거든요. 강남역 일대가 어학원이랑 회사가 많다보니 스터디룸의 수요가 많이 있더라고요. 뭐 일전에 갔던 날 처럼이라면 목표 달성한 것 같아요. ㅎㅎㅎ


암튼, 열려있던 스터디룸 지나치면서 사진 좀 찍어봤는데 분위기 한 번 보세요. 스터디룸이라고 해서 마냥 딱딱한 모습이 아니라 다양한 컬러로 방 마다 분위기가 달라 느낌 있어요. 이게 바로 강남스타일?


에이블스퀘어 스터디룸은 2인~30인까지 들어갈 수 있게 다양한 규모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작은 스터디룸에는 기본적으로 컴퓨터랑 모니터, 스피커, 블랙보드&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조금 큰 스터디룸에는 빔프로젝터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여러명의 인원이 함께 보고 공부하고, 공유하기 좋아요.


회사에도 블랙보드랑 화이트보드가 있는데 이게 있음 은근 유용하더라고요. 지금은 팀 바뀌면서 자리이동하는 바람에 우리 팀만의 보드가 없어졌지만 할 일 적어두고 함께 본다는 것이 의미있어요.


에이블스퀘어 스터디룸을 둘러보면서 든 생각은 테이블 색과 조명 만으로도 분위기가 이렇게 달라질 수 있구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 같은 책상이랑 의자인데 윗판 색 좀 바꿨다고 차분해 지기도 했다가 업 되기도 했다가 하더라고요.


스터디룸 이용하고 그 팀사진을 에이블스퀘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blesquare]에 올리면 아메리카노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 참여!


스터디룸 이용 가격이 1인당 시간당 2천원이거든요. 음료 기본 가격은 6천원. 스터디룸을 이용하면 음료 가격이 할인되는데 50% 할인해도 3천원 이상이니까 이벤트에 참여해 보는 것 추천합니다. ㅎㅎㅎ 밑져야 본전이잖아요!


열려있는 룸마다 사진 찍어봤는데 어떻게 맘에 드는 방 있었는지 몰겠네요. ^^ 저는 눈이 시원해지는 녹색 방이 맘에 들었어요. 강렬한 빨간 방도.


강남역 인근에서 스터디룸 찾는다면 여기 한 번 고려해 보세요. 제가 모임공간으로 민들레영토랑 토즈 가 봤는데 분위기는 에이블스퀘어가 세련되고 좋아요. 시설도 잘 되어있고 3층의 북카페는 덤이니까요. 우후훗!


자 그럼 여기까지 강남역 스터디룸&북카페인 에이블스퀘어 탐방기 끝!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