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말에 연하장 보낸다고 인터넷 우체국에서 인터넷 우표 구입을 했었어요. 우표를 인터넷으로 살 수 있다니 신기하죠? ㅋㅋ 저도 처음 이용 해 봤는데 우체국 가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더군요. 암튼 그 이야기는 시간되면 다뤄보도록 하고, 그 때 연하장을 3장 보냈는데 우표 가격이 다 합쳐서 900원이었어요. 1000원 미만이라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없어서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했지요.


위 캡쳐 화면이 그당시 승인번호 받고 소액결제 했던 건데요. 그땐 당연한 과정이라 결제를 했는데 지나고보니 좀 이상하더라고요. 승인번호가 왜 010-0187-5608이라는 개인 핸드폰 번호처럼 생각되는 번호로 온 걸까요? -_-a


그리고 그 날 저는 쓰레기같은 스팸문자 한 통을 받게 됩니다. bogodmb라는 곳에서 고품격 성인 HD 영상을 무제한으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결제했다는 내용으로요. 사실 이딴 스팸 문제를 여러번 받아봤기 때문에 당연히 스팸이겠거니 생각했어요.


근데 웬걸요? 1월 명세서를 받아 봤는데 결제 한 적도 없는 소액결제 내역이 똬! 이게 무슨 거지같은 경우랍니까? ㅠㅠ 저는 혹시 모를 소액결제 피해를 줄인다고 일부러 결제 한도도 낮춰났었거든요. 2만원으로. 근데 딱 고만큼만 끊어갔어요. 나쁜놈들!


밤 12시가 넘어서 이 사실을 알고 억울하고 분해서 잠이 안오더라고요. ㅠㅠ

우체국 승인번호가 이상했던 점 때문에 그 쪽에다가 원래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승인번호가 오는 것이 맞냐 문의를 넣어두고, KT쪽에다가도 내가 쓴 적도 없는 내용으로 결제가 이루어졌는데 확인 해 달라는 문의를 넣었습니다. 우체국이 문제였건 KT가 문제였건 환불 안 해주면 전쟁을 불사할 생각으로 겨우 잠을 잤네요.


자, 이제 어떻게 해결이 되었는지 봐야겠죠? ㅋ

우체국에서 온 답변은 의외였어요. 010으로 승인번호가 오는 것이 정상적이더라고요. 아래는 답변의 일부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인터넷우체국에서 인터넷우표를 휴대폰결제하시는 경우, 소액결제를 담당하는 모빌리언스라는 밴사에서 승인번호를 발송하면, 고객님께서 등록하신 휴대폰번호로 발송된 승인번호를 입력하셔야 승인이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해당 업체에서는 010~ 으로 시작되는 부여번호와 승인번호를 조합하여 전송하고 있음이 인터넷우체국 담당부서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KT에서 온 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액결제 업체로 연결 해 주는 것 말고는 별 다른 방법이 없다 합니다.

소액결제는 저희 KT와 제휴 서비스가 아닌 단순히 청구 대행만 해 드리고 있는 사항이기에 상세내역 및 요금취소 관련하여 olleh 고객센터에서는 바로 도움 드리기 어려운 사항으로 양해 부탁 바랍니다. 문의주신 사항으로 요금취소 관련하여 소액결제에 업체로 접수 도움 드려 연락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릴 수 있는 사항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게 최선입니까? ㅋㅋ

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그 업체 빨리 연결 해 달라고 했더니 031-926-2030이라는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소액결제를 해 주는 중간 업체는 아닌 것 같고 본체 같았는데 제가 그 사이트 회원이라서 결제가 되었답니다. 뭔소리냐, 듣도보도 못한 사이트라고 했더니 뭐가 찔렸는지 환불 하고 회원 탈퇴 처리도 해 주겠다 합니다. 참나. -_-


전화 해서 ㅈㄹㅈㄹ 하면 환불 해 주는 전형적인 사기업체 같아요. 입금도 바로 안 해주고 2월 초나 되어야 해 준다는데 아주 속이 터집니다. 그 때 안 들어오면 어쩌냐 어디로 연락 해야하냐고 하니 0505로 시작하는 그 망할 업체 번호를 불러주더군요. 입금되는 내역 확인 해 봐야 끝나는 스토리지만 뭔가 결제되었단 스팸문자 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통신사 사이트 접속해서 실제로 결제 된 내용인지도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다 싶어 일단 포스팅부터 합니다. 입금 안 되면 전 정말 폭발해버리고 말꺼에요.

이번에 국민, 롯데, 농협 카드사 정보 유출도 그렇고 심란하네요. 왜 이런데 신경을 써야할까요?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