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이난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윤뽀네. 하이난 에어텔 상품을 계약했어요.


에어텔이라고 하면 'air+hotel' 이잖아요? 근데 보통 항공권! 호텔! 이렇게만 딱 해서 판매하진 않고 여러 혜택(옵션, 특전, 포함사항)을 많이 붙이죠. 상품가격은 같은데 이 혜택에서 차이가 엄청나는데 그 단위가 십만 단위를 훌쩍 넘기기도 하니까 잘 알아봐야해요.


예를 들면 저는 이 상품을 티몬을 통해서 구입했고 판매 업체는 하나프리 여행상담센터 CJ월디스였어요. 여기에 안내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같은 날에 출발하는 상품(비행편, 호텔 모두 동일)을 찾아봤어요. 비용차가 어마어마했죠. 함 보시겠습니까?


구매처 티몬(TMON) - CJ월디스
CJ월디스 공식홈페이지
총 상품가 성인 699,000
소아 349,000
유아 0
성인 799,300
소아 729,300
유아 150,000
포함사항
유류할증료, TAX
1억원 여행자보험
공항왕복픽업
맹그로브 워터파크 1일 입장권
24시 레이트 체크아웃
유류할증료, TAX
1억원 여행자보험
공항왕복픽업

별다른 설명을 하지 않아도 가격차이 눈에 보이죠? 친절하게 설명을 좀 덧붙여볼게요.




1. 유아요금

여기서 말하는 유아란 24개월 미만의 아이들입니다. 표에서 확인가능하다시피 15만원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저 이것 때문에 엄청 뒤졌어요. ㅋㅋ 티몬, 쿠팡, 위메프,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란풍선, KRT, 자유투어 등등. 정말 천차만별이었어요.

참고로 오키나와 갔을 때엔 항공권만(제주항공) 구매했었는데 오복이 요금 6만원 있었고 사이판은 에어텔로(제주항공) 구매했는데 오복이 요금 15만원 있었어요. 이번 하이난은(대한항공) 0원. 똑같은 항공좌석 없음, 노베드 조건인데 누구의 이익인지 모르겠으나 구매자 입장에서 잘 판단하셔야 할 것 같아요.




2. 워터파크 입장권

하이난 숙박은 맹그로브 트리 리조트(MANGROVE TREE RESORT WORLD SANYA BAY)인데 여기 리조트 내에 워터파크가 있어요. 수영장은 무료로 이용가능한데 워터파크는 별도 입장권이 있어야 하거든요. 현지에서 사도되고, 여행사 통해서 미리 살 수 있는 것으로도 알고 있습니다.

비용은 판매처마다 다르던데 인당 2~3만원 선이더라고요. 첫 구매 3만원, 2일 사면 2일째는 2만원 이렇게 팔기도 하더라고요. 워터파크 안 좋아하는 사람에겐 어떨지 모르겠지만 혜택에 들어가있는게 싫진 않네요? 워터파크 안 갈꺼면 숙박을 맹그로브 트리에 안 잡았을지도 모르고요.




3. 레이트 체크아웃


이거 중요해요. 하이난으로 가능 항공편이 많지 않아요. 여행사 통해서 가면 전세기인 대한항공을 99% 이용하게 될거예요. 마지막날 비행편이 KE9170인데 새벽 3시에 출발해서 한국에 오전 8시 10분에 떨어져요. 그럼 보통 호텔 체크아웃 11시, 12시에 하면 좀 애매하거든요? 호텔에 짐 맡기고 다니면 되긴 한데 그게 몇시간이나 그럴 수 있겠어요. 비행기가 다음날 새벽에 뜨는데. ㅠㅠ 하이난 공항은 작고 에어콘도 안 나오는데 어디서 버티나요? 호텔이 젤 좋다는 결론.

레이트 체크아웃을 하게되면 보통 추가요금을 부담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금액은 모르겠는데(호텔마다 다르기도 하고) 완전 늦게 나가면 그냥 하루 숙박 요금을 다 내야하더라고요. 위의 표에서 CJ같은 경우 13시 체크아웃이었어요. 다른 곳은 레이트 체크아웃 신청할 경우 6만원 추가, 18~23시 체크아웃 등 다양했어요. 제가 구매한건 24시니까 넉넉하지요.

CJ에서는 이른 체크아웃에 대한 대안으로 데이투어를 제시하더라고요. 인당 65,000원을 내면 체크아웃 이후 중식-한식, 관광, 석식-현지식, 관광, 공항이동까지 해 주는걸로.



자, 이렇게 하면 대충 어떤 여행상품을 고를지 감이 좀 오시죠? 이 가격 차이에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르겠지만(호텔 뷰가 별로라든가, 자유여행인데 선택광광 하라고 강요한다든가, 친절과 팁 등 정보제공?) 큰 틀은 이렇습니다. 같은 날 출발, 같은 비행편, 같은 숙소, 에어텔, 자유여행 상품이라는 것. 그럼 좋은 여행 되세요.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미친광대 2015.11.05 15: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정말 가격차이가.. 많이 나네요. 소셜의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저는 여행을 알아볼때 지인이 하는 여행사만 알아봤었는데 앞으론 소셜이라든지 여러 루트를 통해 알아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