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난(해남도/海南省/Hainan) 여행을 한다면 고려하게 되는 코스들.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원숭이섬, 삥랑빌리지, 남산사, 송성가무쇼, 푸싱지에 등이 있지요.


윤뽀네는 자유여행이었기에 직접 찾아가거나 공항과 리조트 픽업을 담당했던 가이드를 통해 별도 비용을 지불하고 갈 수 있었는데요. 하이난은 중국의 섬이기에 위안화를 사용하지만 가이드는 달러로 비용을 받더라고요. 제시한 비용은 1인당 이러합니다.


라스베가스쇼 $60
송성가무쇼 $70
남만 원숭이섬(南灣猴島) $40
남산사(南山寺) $50
온천 $40
녹회두(鹿回頭) $40
삥랑빌리지(槟榔谷) $40
발마사지 $30전신마사지 $45


가이드는 송성가무쇼, 원숭이섬, 녹회두공원을 추천해줬습니다. 맹글로브트리 리조트 내 아마존 정글에서 일하는 분 중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남산사를 추천해줬어요. 근데 한국 사람들 오면 마사지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ㅋㅋ


여행 전 저는 삥랑빌리지를 가고싶어했는데 신랑이 별로라고 했고, 신랑은 원숭이섬을 가고싶다고 했는데 제가 별로라고 했어요. 그래서 다 무산되고죠. 마사지나 쇼 관람은 오복이랑 같이 있어서 꿈도 못 꿨어요. ㅋㅋ 하이난이라는 환경에(언어, 교통) 리조트 인근에만 있었던 윤뽀네입니다.


조금 더 적극적인 자유여행자라면 가이드를 통한 선택관광 말고 직접 다녀도 상관없는데요. 가이드를 통하면 왕복 교통편과 입장료 등 편하게 해결되긴 하지만 비싼 것이 사실이니까요. 푸싱지에로 나가면 시내버스 터미널이 있는데 관광지로 갈 수 있는 버스를 탈 수 있고요. 맹글로브트리 리조트 각 타워 컨시어지에 가면 (운전자가 딸린) 차를 렌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택시를 이용해도 되고요. 택시는 미터 끊고 가더라고요. 기본요금은 10위안부터.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하이난 여행은 정말 간 곳이 없어서 ㅋㅋㅋㅋㅋ 살짝 허무하기도 한데 100% 휴양 목적이 아니라면 준비 좀 하셔서 한두 곳 둘러보고 오시길 권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