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해남도/海南省/Hainan) 여행을 한다면 고려하게 되는 코스들.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원숭이섬, 삥랑빌리지, 남산사, 송성가무쇼, 푸싱지에 등이 있지요.


윤뽀네는 자유여행이었기에 직접 찾아가거나 공항과 리조트 픽업을 담당했던 가이드를 통해 별도 비용을 지불하고 갈 수 있었는데요. 하이난은 중국의 섬이기에 위안화를 사용하지만 가이드는 달러로 비용을 받더라고요. 제시한 비용은 1인당 이러합니다.


라스베가스쇼 $60
송성가무쇼 $70
남만 원숭이섬(南灣猴島) $40
남산사(南山寺) $50
온천 $40
녹회두(鹿回頭) $40
삥랑빌리지(槟榔谷) $40
발마사지 $30전신마사지 $45


가이드는 송성가무쇼, 원숭이섬, 녹회두공원을 추천해줬습니다. 맹글로브트리 리조트 내 아마존 정글에서 일하는 분 중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남산사를 추천해줬어요. 근데 한국 사람들 오면 마사지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ㅋㅋ


여행 전 저는 삥랑빌리지를 가고싶어했는데 신랑이 별로라고 했고, 신랑은 원숭이섬을 가고싶다고 했는데 제가 별로라고 했어요. 그래서 다 무산되고죠. 마사지나 쇼 관람은 오복이랑 같이 있어서 꿈도 못 꿨어요. ㅋㅋ 하이난이라는 환경에(언어, 교통) 리조트 인근에만 있었던 윤뽀네입니다.


조금 더 적극적인 자유여행자라면 가이드를 통한 선택관광 말고 직접 다녀도 상관없는데요. 가이드를 통하면 왕복 교통편과 입장료 등 편하게 해결되긴 하지만 비싼 것이 사실이니까요. 푸싱지에로 나가면 시내버스 터미널이 있는데 관광지로 갈 수 있는 버스를 탈 수 있고요. 맹글로브트리 리조트 각 타워 컨시어지에 가면 (운전자가 딸린) 차를 렌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택시를 이용해도 되고요. 택시는 미터 끊고 가더라고요. 기본요금은 10위안부터.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하이난 여행은 정말 간 곳이 없어서 ㅋㅋㅋㅋㅋ 살짝 허무하기도 한데 100% 휴양 목적이 아니라면 준비 좀 하셔서 한두 곳 둘러보고 오시길 권해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혜담 2015.12.04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존 정글(워터파크)내 한국말 하시는 분은 코브라 or 파도풀 근처에 계십니다. 민머리 아저씨이고... 모자쓰고 계시는데 한눈에 알아볼수 있답니다. 리조트내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찾아가시면 도움이 될겁니다.(워터파크 입장은 자유, 시설 이용은 유료).많이 많이 친절하십니다. 하이난 관광 정보나 맛집 정보를 받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