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외환통장으로 받고 있습니다. 구글은 미국 회사니까 수익금이 달러로 발생하잖아요? 그래서 달러통장을 하나 만든거죠. ㅋㅋ

결혼할 때 1년에 한 번 해외여행을 가자고 약속하기도 했고 지금은 퇴사했지만 회사 다닐 때 해외워크샵도 가고 해서 의외로 달러를 쓸 일이 종종 있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바로 한화로 바꾸기엔 뭔가 아쉬워 이렇게 하고 있네요.


처음 외환통장은 국민은행에서 개설했었는데 필요해서 모두 찾아 써버렸고요. ㅋㅋㅋㅋ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방식이 통장으로 바로 쏴 주는걸로 바뀐 다음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새로이 개설해서 사용중입니다.


외환통장을 개설한 뒤 첫 달러출금을 하면서 알게 된 것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만 그런건지 해당 지점만 그런건지 이런건 1도 모릅니다. 그냥 당시 있었던 제 경우에 한하여 기록하는 거라는 것을 밝혀둡니다.


500달러를 찾기 위해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 방문했습니다.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뭔가 엄청 복잡했어요.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달러로 입금 된 것을 달러로 찾으면 수수료가 없습니다.

2. 구글에서 달러로 송금했지만 원화로 찾을 때에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송금액을 달러로 찾을 땐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입금된지 한 달이 넘으면 수수료 50%가 면제됩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원화로 찾아서(수수료가 없으니까) 달러로 환전하는 환전수수료보다 50%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고 달러로 받는 것이 이득입니다.


5.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때 환율우대쿠폰을 최대로 적용해서 받는 이득보다 3번의 이득이 더 큽니다.


6. 출금은 선입선출 방식입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외 여행 후 남은 달러를 입금해둔 것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건 수수료 없이 찾았고요. 나머지에 대해서 수수료가 3200원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것두 50% 면제받아 최종 출금 완료!


환전수수료 계산하는 것도 한 번에 안 되는데 외환통장이 끼고, 송금액이 끼고 하면서 더 머리아팠지만 취미로 하는 블로그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조금 더 합리적인 여행자금을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둡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