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 운동은 관심이 없는데 요가나 필라테스는 이상하게 끌리더라고요. 요가를 등록해서 다닌 적이 있는데 장기적이진 못했어요. 한 번은 백수였다가 일을 하게 되면서 거리상의 이유로 관뒀고 또 한 번은 임신 준비중에 회사 다니며 다녔는데 칼퇴하고 시간 맞추기가 너무 힘들고 눈치보여서 관뒀어요. ㅋㅋㅋㅋ


거창한것도 아닌데 운동은 한 번 시작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ㅠㅠ 지금은 시간적 여유가 있는데도 해야지 해야지 마음만 수십번이에요. 다이어리에도 해야할 것, 하고싶은 것에 운동을 적어놓았는데 이제 2016년의 끝이 보인단 말이죠. ㅠㅠㅠㅠㅠㅠㅠ


망설이지 말고 다시 해보잔 마음으로 필라테스 쪽을 건들였어요. ㅋㅋ 필라테스는 다이어트는 둘째치고 자세교정에 효과가 있다 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복잡한 기구들을 보면서 부담이 되기도 했었거든요. 그래서 뭔가 겁이 났는데 신사역 필라테스 전문으로 하는 '필라테스필무렵'이란 곳에서 긴장을 많이 완화시켰답니다.


필라테스필무렵이란 스튜디오는 신사역 인근에 있는데 행정구역상으론 논현동이더라고요. 신사역 인근이면 신사동일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ㅋㅋ 신사역 1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거리니까 엄청 가까워요. 신사역 필라테스 찾으면 여깁니다. 위치는 마지막에 지도 넣어둘게요. 경험상 운동은 집이나 회사에서 멀어지면 빼먹기 쉬워서 접근성이 좋아야합니다. ㅋㅋㅋ


최근에 확장 이전해서 단독 건물에 전문 스튜디오가 됐어요. 그룹레슨도 가능하고요. 저는 이전하기 전 스튜디오에서도 운동을 한 번 진행 했었는데 거기가 아늑해서 그런지 1:1로 레슨받기 최적의 장소라 생각됐어요. 첫인상이 중요한가봐요. ㅋㅋ

1층
2층
지하 1층

새 건물이 싫다는 건 아니구요. 확장 이전한 건물은 막 오픈해서 아직 새 것의 느낌이 남아있고 넓다보니 썰렁하더라고요. 그룹레슨하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층은 개인, 1층이랑 지하는 그룹레슨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기구 들어와있는 것 보니 제가 다 흥분되더라고요. 탈의실이랑 샤워실, 쉬는 공간 등 공간이 잘 마련되어 운동에 불편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처음이란 것도 있지만 선생님이 원체 디테일하게 상담을 해 주세요. 사진을 찍어서 자세 분석도 해 주시고 터치 하거나 움직이는 걸 보면서 체크를 계속 해 주셨어요. 제 심정(뻣뻣하고 빠릿하게 못 따라하는 어리버리함)을 잘 이해해주셔서 힘든것도 모르고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필라테스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1:1 레슨으로 감 잡고 그룹레슨으로 넘어가면 좋겠더라고요.

2층 탈의실
지하 1층 탈의실

두번째 갔을 때도 기존 상담 내용 확인하면서 특별히 풀고싶은 곳 위주로 운동 많이 시켜주셨고 제가 사정상 자주 나올 수 없으니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알려주셨어요. 제가 필라테스 왕초보잖아요.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넘나 유용한 시간이었어요.

지하 1층 휴게공간

그간 포스팅 하면서 여러번 언급했지만 저는 임신 기간 중 생긴 오른쪽 골반 아래 대퇴부 통증으로 아직까지 고통받고 있는데요. 이것 땜에 통증의학과, 정형외과에 가봤지만 별다른 효과를 못보는 상태로 그냥 그렇게 살고 있어요. 또 컴퓨터, 스마트폰 오래하니 어깨 목 다 안좋고. 그래서 이런 자세교정을 필라테스로 풀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가 있어요. 근육 마사지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남이 해주는거고 이건 내가 스스로 하는거니까요. 장기적으로 이게 득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


선생님 말씀으론 성인은 아무래도 뼈가 굳어 교정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드라마틱하지 않다고 하는데 그나마 기회가 있다면 산후라더라고요. 뼈가 좀 말랑말랑해지고 움직일 여유가 될 때라. 그 기간에 운동을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서 그렇지. 저도 그 시기 지나쳤구요. ㅋ 여유되면 아이 맡기고 1:1 레슨 붙어서 하면 진짜 좋겠다 싶더라고요.


최적의 기회는 놓쳤지만 것 땜에 다시 임신과 출산을 할 수는 없고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걸 목표로 해 봅니다. ㅋㅋ 어떤 사람들은 동영상 틀어놓고 운동 잘 하던데 저는 누가 옆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혼자선 못하겠더라고요. 배운 것도 집에 오면 다 까먹고 안 되던 걸요. 그래서 1:1 레슨이 너무 잘 맞았고 주 2회 정도 가서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필라테스필무렵 선생님 100% 만족스러운데 솔직히 거리가 문제네요. 교통편은 편해서 다닐만한데 왔다갔다 하면 하루가 너무 빨리 가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한 달 하는 것 제대로 해보고 필라테스 감 잡아보려고요. 확장 이전한 신사역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에 인바디 프린터랑 유산소 기기도 들어올 예정이라는데 다음 번에 가선 인바디 측정하고 유산소도 병행해볼까봐요.






신사역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필 무렵[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