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 끝날지 모르는 대만 여행 후기 포스팅 하던 중 정말 충격적인 뉴스를 접했어요. 아니, 사실 전 뉴스로 보도되기 전에 알았어요. 대만 여행의 향수로 관련 카페를 자주 눈팅하던 중에 이번 사건에 대한 글이 많다고 자각했고 이전 글을 찾아봤더니 세상에나...


제리택시투어의 JACK 기사의 한국인 관광객 약물 성폭행. 내용도 내용이었지만 제가 지난 달 택시투어했던 기사의 이름도 JACK이어서 너무 놀랐지뭐예요. 소속은 달랐지만. 혹시나 하는 맘으로 봤더니 전혀 다른 사람이었어요. 휴.


사건의 빠른 해결을 맘졸이며 지켜봤는데 국내 언론에서도 사건을 다루기시작했고 제 블로그는 대만 택시투어 JACK 이름으로 유입이 대폭 늘었답니다. 블로그 9년 하면서 가장 기분나쁜 유입이었어요. 저도 이럴진대 빛나리투어의 JACK 아저씨도 오해받을 수 있겠다 싶어요. 연락해보지는 않았지만. ;


개인적으로 대만 여행 너무 만족했고 다시 가고픈 여행지에 손꼽고 있는데 추억에 먹칠당했어요. 나쁜놈! 미꾸라지가 물 다 흐리고 있어요. 상습범일 확률이 높다는데 그 기사와 택시투어 한 사람 중 이상하다 느꼈던 사람도 나오고 외교부의 대처 등등 관련 글을 보고있음 진정이 안 됩니다. 부들부들! 분해요!


에휴. 대만 택시투어에는 합법, 불법이 있다는데 합법은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택시 운전 면허증을 소유하고 있으며 가이드 자격증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사건의 제리택시투어는 불법이라고 하고요. 사실 이를 확인하기 애매합니다. 한국어 지원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거기서 정보공개를 투명하게 해야하니까요.


제가 이용했던 빛나리투어는 이번 일로 공지를 새로이 띄웠던데 [링크] 구요. 여행사로 등록되어있고 기사들도 정식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다는데 그게 가이드자격증인진 모르겠어요. 택시투어 상품 페이지엔 "기사는 가이드가 아니며, 가이드를 하는 것은 의무가 아닙니다. 기사 투어 스타일이 달라서 원하시는 타입이 있으신 경우 인기기사 지정 투어로 예약해 주시길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있거든요. 기사겸가이드가 아니고 단순 기사라고 부르는 걸 보면 가이드자격증이 없단 말 같고 가이드는 기사의 개인적인 서비스라는 뜻으로 보이거든요. 이런 식이면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골라야하는지 헷갈리죠. 남의 나라라 알아보기가 더 힘드네요. 정말 이런 사고가 없어야 하는데...


범죄는 어디에나 있을 수 있고, 모든 택시투어 기사가 범죄자는 아니지요. 대만 여행에 있어 상황에따라 택시투어의 장점을 살려야할 때가 있는데 참 어렵네요. 앞으로 가시는 분들은 불안에 검증에 검증을 또 거치셔야 할겁니다. ㅠㅠ 모쪼록 추가 피해없이 일이 매듭지어지면 좋겠네요.

* 참고기사 - '끔찍한 일' 도움 청했더니..보도 뒤 나타난 한국 영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