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은 허브공항이다보니 경유편이 많아요. 상해, 대만, 말레이시아 등을 경유하던데 다음번엔 스탑오버로 경유지에서 하루를 보내고 싶어요. 상해는 패키지로 다녀와서 아쉬움이 있는 곳이고, 대만은 언제든 가고싶은 곳이거든요. ㅋㅋ 싱가포르를 찍고 더 멀리 가고 싶기도 한데 가능성이 영. ^^;;


아이랑 단둘이 싱가포르 여행! 한국에서 싱가포르까지 직항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폴항공이 있어요. 비행시간은 6시간 20분 정도. 저는 직항으로 싱가폴항공 SQ607, SQ608편을 이용했답니다.


싱가포르를 여행하면서 싱가폴항공을 이용한다? 보딩패스를 꼭 챙기세요! 할인 혜택이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Singapore Airlines Boarding Pass Privileges로 검색해보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싱가폴항공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꼭 미리 보고 가세요. 안그럼 후회합니다.


보시면 싱가포르 유명 식당, 어트랙션 등 할인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칠리크랩 먹으러 많이 가시는 점보씨푸드. 가격대 높은데 할인 챙겨야죠. 저는 레드하우스로 가서 못 챙겼지만. ㅋㅋㅋ 먼저 안내되기 보단 먼저 챙겨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ㅋㅋㅋ


어트랙션은 본섬이랑 센토사로 나뉘는데 유명한 것 다 할인 됩니다. 대부분 현지 여행사나 한국에서 티켓을 구입하시잖아요? 사실 그것 보단 할인율이 떨어집니다. ㅋㅋㅋ 대신 현장구매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저는 유니버셜스튜디오, 싱가포르동물원 티켓을 한국에서 구입했었는데 싱가포르플라이어는 보딩패스 할인 받아 이용했어요. 현지여행사나 한국에서 구입하기 힘든 것(내셔널 갤러리, 투어버스 등)이 있으니 확인하면 좋겠죠?


싱가폴항공을 이용하면 싱가포르 익스플로어패스(Singapore Explorer Pass/SGEP)를 쓸 수 있어 이것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데요. 싱가포르 항공에서 만든 원데이 패스권이에요. 이걸 사용하고 포스팅하고싶었는데 제가 구입한 항공권이 그룹항공권에다가 항공편 확정이 여행 이틀전에 나서 이용을 못했어요. 싱가포르 익스플로러 패스는 출국 72시간 전에 사전 신청하셔야 적용되거든요. ㅠㅠ 이것도 싱가폴항공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시고 필요하면 미리 챙기세요!


싱가폴항공을 이용해 싱가포르로 간다는 것은 여러모로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딩패스 할인, 익스플로어패스, 터미널과 MRT가 가깝다는 점) 비행 서비스도 만족했으니 국적기가 아니라고 꺼려할 점이 없다는 것 알려드리고 싶어요.

본 포스트는 싱가포르관광청으로부터 일부경비를 지원받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