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루고 미뤘던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빠밤. ㅋㅋㅋㅋ 작년에 수술하고 긴 입원기간과 약의 특이성 때문에 체력 무너지면서 힘들었거든요. 다리에 힘이 빠져서 계단 하나 올라가는 것도 버거웠으니까요. 좀 괜찮아지면 운동해야지, 운동해야지?, 해야지, 응 해야하는데... 시간이 벌써 이렇게 지났네요.


사실 정기검진 받기 전까진 살짝 뛰는 것도 '괜찮나?' 걱정이 됐었기에 쉽게 뭘 못하겠더라고요. 지난달 MRI찍고 진료볼 때 교수님께서 보통 사람처럼 살라고 하셔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감격)

2018/07/23 - 수술 1년 후, 두경부 MRI와 신경외과 진료


떨어진 체력도 문제였지만 최근 체형의 변화가 느껴지던 차였어요. 몸무게가 2~3kg 찐 것도 있는데 배가 나오고 군살이 늘었다는게 나잇살인가 싶기도 하면서 가만 있음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웬만한 거린 걸어다니지만 걷기만 해선 안 되겠단 생각에 망포PT샵 바디세븐을 찾았습니다.


제 나와바리는 영통, 망포인데 헬스장이 진짜 많아요. 요즘은 또 필라테스 하는 곳이 많이 생기는 중이랍니다. ㅋㅋ 그래서 홍보 전단지도 많이 받고 오며가며 그림의 떡마냥 구경 했었는데요. 이번엔 개인PT를 좀 받아야겠다 싶어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을 제외하곤 가장 가까운 피트니스 바디세븐으로 갔어요.


예전에 '다이어터'라는 웹툰에서 좋은 헬스장 고르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봤어요. 최신 기구, 넓은 공간, 신뢰가 가는 트레이너 등등 살펴봐야할 건 많지만 젤 중요한 것이 집에서 가까운 곳이어야 한다는 거였어요. 극 공감. ㅋㅋ 그래서 영통역, 망포역 인근 다 걸어서 갈 수 있지만 게중에서도 가까운 곳이 낙찰됐습니다.


피트니스 바디세븐은 1:1 PT샵이에요. 그래서 공간이 막 넓진 않지만 컴팩트하게 갖출것만 딱 있어요. 대신 집중해서 운동하긴 좋아요. 저녁 시간엔 좀 붐빈다고 하는데 저는 오복이 유치원 보내고 가면 치이지 않고 초보티 팍팍 낼 수 있어요. ㅋㅋㅋ


인바디 측정하고 PT계획 세운 다음 바로 운동에 들어갔는데 첫 날은 하체와 코어 1단계였습니다. 러닝머신 10분 하고 어느 운동 프로그램을 봐도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스쿼트, 런지 등 하체 위주의 운동을 쭉 했는데요. 거의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것이었어요.


첫 날 배운 운동들은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아마 전 안 하겠죠. ㅠㅠㅠㅠㅠㅠㅠ 옆에서 누가 몰아쳐야 하는 스타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티샵을 찾는덴 이유가 있는거죠. 다들 그렇죠?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번 하면무조건 쉼

놀란 근육들이 한 동작 할 때마다 부들부들 거리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뭐 한 번 하면 쉬어야해. ㅋㅋㅋㅋㅋㅋㅋ 얼마 없는 근육들이 다 놀랐어요. 나대지마 근육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매트에서 동작할 땐 허벅지에 쥐날 것 같아서 급 스트레칭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저질 체력 인증. ㅋㅋ


할 땐 땀나고 힘들었지만 마무리 지을 땐 '할만한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나는 지금 초보고 첫 날이라서 그렇지 시간 지나면 더 잘할꺼니깐. ㅋㅋㅋㅋ 근데 이렇게 말하니까 트레이너 쌤이 다들 그렇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 땐 오만상인데 끝날 땐 할만하다고 말한대요. 사람 생각하는게 다 똑같은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망포PT샵에서의 첫 날 운동을 마쳤습니다. 러닝머신 20분 더 하고 샤워했어요. 여긴 탈의실이랑 샤워실이 개별 룸으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눈치 안 보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락커가 4개인데 샤워기가 한개길래 아무리 1:1 피티샵이라도 부족하지 않나? 했는데 그런 공간이 5개? 정도는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전 1번은 수압이 좀 약하게 느껴졌고 3번이 딱 좋았어요. ㅋㅋㅋㅋㅋ


수건,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드라이기, 미니 고데기, 빗, 로션 등 다 준비되어 있어서 운동복과 운동화만 챙기면 더 손 갈 것이 없어 좋더라고요. 운동화는 그냥 놓고 왔어요. ㅋㅋㅋ 들고 다니기 번거로우니까. ㅋㅋㅋ


첫 날 운동하고 다음날 개인 운동 하러 와도 괜찮다고 하셨으나 계단 내려가는 것도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도 러닝머신밖에 못 할 것 같아서 도서관 왕복 걷기로 대신했는데요. 근육통이 3일 갔어요. 아우. ㅋㅋㅋㅋ


그렇게 4일만에 다시 PT받으러 ㄱㄱ. 미는 근육과 코어 2단계 받았는데요. 처음보다 더 힘들었어요. ㄷㄷㄷㄷㄷ 첫 날은 공복이었는데 이날은 아침을 먹고 가서 그런가 속이 울렁여서 혼났네요. 담부터 운동은 공복에 가는걸로. ㅋㅋㅋ


의외로 잘 한다고 가능성을 봐 주신 부분도 있었지만 끝으로 갈수록 내 맘대로 몸이 안 움직여서 급 마무리. ㅋㅋ 운동법 이름도 분명 들었는데 들음과 동시에 날아갔어요. 빛의 속도로 순삭.


얼마나 더 해야 적응이 될까요? 급 다이어트도 아니고, 벌크업도 아니고 단지 적당히 건강한 몸으로 살고 싶을 뿐인데 조금만 움직여도 근육통이 오니. ㅠㅠ


암튼. 하는데까지 해 보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랑이 PT비용 듣더니 말.잇.못. 돈을 벌 땐 시간이 없더니 시간이 있으니 돈이 없는 그런 상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소식이 있음 또 전하겠습니다. ㅋㅋㅋ


망포PT 피트니스 바디세븐 위치와 연락처를 아래 첨부합니다. 블로그 보면 PT 1회 무료이벤트를 가끔 진행하더라고요. 친구 델꼬가거나 바디챌린지 진행해서 패스되면 PT 추가해주는 것도 있고요. 관심있으시면 모니터링을 해 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214번길 64
https://blog.naver.com/fitnessbs7
1544-7627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