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사이트(http://mybank.ibk.co.kr/)에서 적금 상품을 뒤적거리다가 페이지에 나와있는 상품 설명만으로는 원하는 정보를 파악하기 난감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전화나, 은행에 직접 가서 알아보면 되겠지만 '귀차니즘'때문에 절대 그렇게 할 일이 없는 윤뽀죠. 기웃 기웃 거리다가 인터넷 상품(예금/펀드) 실시간 1:1 채팅 이라는 문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요런 서비스는 쇼핑몰에서 많이 봐 왔던 형태라 새롭지는 않았습니다. 은행권에 적용되어 있다는 것이 다소 의외였지만요. 낯설지는 않았지만 이용에는 거의 회의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대화가 이루어진 적이 없거든요. 다른 쇼핑몰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려고 치면, 늘 부재중이라던가, 다른 사람과의 대화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눌러나 보자는 심정으로 클릭을 했는데 웬걸. 연결이 바로 됩니다.


이용해보니까 편리하기가 그지없더군요.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원했던 정보 이외의 것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질문하는 제가 늦게 물었음 물었지 상담원은 매우 빠르게 답해주시더라구요. 속이 다 시원하더군요. ㅋㅋ

오늘 하나은행(http://hanabank.co.kr/) 사이트를 이용하다 질문사항이 있어 혹 같은 서비스가 있나 보았는데 그곳은 e-mail 문의로 연결되더라구요.


상담원 질문하기를 클릭하면 E-Mail 상담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까지 해야하니 문의하면서 좀 위축되더군요. 채팅 서비스는 딱히 그런 것이 없었는데 말입니다.

은행도 회사라고 서비스 행태가 많이 다르다는걸 느꼈습니다.

기업은행 통장은 회사 급여통장이기 때문에 억지로 개설한것이라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툴툴거렸는데 의외의 곳에서 플러스 점수를 받네요. (내가 뭐라고 점수를 줘 ㅋㅋㅋ)

뭐 어찌되었든, 기업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은 요 서비스를 눈여겨 보았다가 필요하실 때 이용해보세요. 꽤나 편리하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