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창작 그림책 [수상해] 추천해요. ㅋㅋ 7살 전후로 재미나게 읽을 것 같아요. 슬슬 글밥 많은 책으로 넘어가고 싶은데 세상엔 아직 못 본 그림책이 너무 많네요. 쉽고, 재미있고, 기발한! 글밥 있는 걸 찾다가도 이런 그림책을 보면 반가워요. ㅋㅋ


아이의 시선에서 수상한 것들이 왜 그리 많을까요? 어디가 어떻게 수상한지 페이지마다 찾는 재미가 있고, 그 포인트에서 웃음이 터지니 읽으면서 행복해지는 책이에요.


하지만 오복이가 휙휙 넘기지 못하게 하려고 일부러 같이 읽었어요. ㅋㅋ 늦은 밤, 집에 온 엄마의 냄새가 왜 수상한지, 물 속 아이가 왜 몸을 부르르 떠는지 아이가 캐치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요. 왜 그럴까 물음 던지며 같이 보면 더 좋은 책입니다.


2.8키로로 태어난 최수상이 수상한 시선을 가지고 자라 김두근을 보고 두근거리는 마음이 수상하다고 느끼며 마무리 되는데요. 그보다 작게 태어난 오복이가 커 누군가를 보며 두근거릴 그 날이 기대가 된달까요? ㅋㅋ 같이 한 번 읽고 난 후 오복이가 혼자 들춰보는 이 책!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ㅋ




수상해 - 10점
슷카이 지음/창비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