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15주차 인증합니다. 마을 리(里/lǐ), 마을 촌(村/cūn), 골 동(洞/dòng), 고을 읍(邑/yì) 이렇게 네 글자 배워봤어요. 오복이가 지난 주부터 중국어를 배우고있어 병음을 같이 표기해줬습니다. ㅋㅋ


디어블리에서 받은 워크지엔 중국어 병음이 없어요. 남편에게 굵은 매직으로 좀 써달랬더니 그림판 작업해서 깔끔하게 붙여 프린트했더라고요. 칭찬해. ㅋㅋㅋ 중국어는 성조가 너무 헷갈리는데 오복이가 이 난관을 어찌 헤쳐나갈지 모르겠네요. 선생님께 잘 배워와서 엄마, 아빠 알려주길. ㅋㅋㅋ 엄빠는 서포트만. 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엔 앞에서 순서대로 차근차근 했고 중국어 병음도 따라 읽어봤답니다. 웬만해서 한자를 읽진 않는데 중국어는 많이 내뱉어야 하므로 읽어보자고 했어요. ㅋㅋ 우리 발음이랑 비슷한 글자 보면 럭키. ㅋㅋ


제 90회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포기하고 다음 일정 기다리고 있었는데 날짜를 체크 못해서 접수를 못 했어요. ㅠㅠ 넘나 아까운 것. 코로나19로 일정 취소되고 여차저차 올해 마지막 시험이었는데. ㅠㅠ 내년엔 8급한자든 7급한자든 꼭 응시하게 해줘야겠습니다. 디어블리에서 하는 7급 한자스터디도 마무리 되니까요. 꼭 성과로 남겨주겠습니다.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15주차 인증,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빠이.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