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19주차 인증입니다. 글월 문(文), 글자 자(字), 물을 문(問), 대답 답(答) 이렇게 네 글자를 배워보았습니다. 중국어 병음은 제가 따로 찾아서 전달하지 않았떠니 우리 집 프린트 담당인 남편이 쿨하게 패스하셨네요. ㅋㅋ

 

 

옷 대신 가슴과 팔에 그림이나 문양이 새겨져 있는 모습을 본딴 글자가 글월 문(文)이래요. 모양은 쉬웠지만 유래를 연상하기가 좀 어려웠어요. 글자 자(字)는 집에서 아이를 기른다, 집에서 글자를 배운다 이렇게 이어지는데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글자였어요.

 

 

물을 문(問)은 마법천자문에서 본 이미지가 강렬해서 저도 기억이 나더라고요. ㅋㅋ 문 사이에 입 구, 귀 이, 날 일까지. 반가웠던 글자였어요. 대답 답(答)은 마법천자문에서 이 마법을 썼을 땐 묻는 말에 답을 해야하는 설정으로 나오면서 좌우 대칭이네? 화면으로 보니까 쉽네? 하면서 익숙해졌던 글자였어요. 아이가 좋아하니 저도 배우는 것이 있답니다? ㅋ

 

 

특별한 워크지 없이 지난 주차와 같은 수준으로 쭉 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 씩 써 보는 워크지에서는 마지막에 신경 좀 썼다며 으쓱해했어요. ㅋㅋ 옆에서 신경써서 보면서 쓰자고 잔소리를 자꾸 했더니 나름 한다고 했나봐요. 성에 안 차지만 그래, 잘 했다고 해 줍니다. ㅋ 이 워크지는 오복이가 쓰기 싫다고 손 잡고 써 달라고 할 때도 있거든요. ㅠㅠ 이 정도면 잘 했다고 해야죠. ㅠㅠ

 

 

이제 주 5일 유치원에 가야해서 한자 스터디 할 시간이 없겠구나 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되며 일주일에 한 번 가는 걸로 바뀌었답니다. 그래서 결론은 24주차까지 쭉? 시간은 넘쳐날 예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 19주차는 이렇게 끝!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