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22주차 인증입니다. 안 내(內), 인간/대 세(世), 농사 농(農), 집 가(家) 이렇게 네 글자였습니다. 중국어 병음은 제가 별도로 넣어줬어요. 순서대로 nèi, shì, nóng, jiā 입니다. 한자사전에서 먼저 검색하고 중국어 사전에 복붙 해서 찾았는데 농사 농만 다르게 쓰더라고요. '農' 대신 '农' 요걸 썼어요. 이게 간체인가봅니다. 번체, 간체 때문에 오복이가 아는 것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중국인들은 이걸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모르겠어요.

 

 

조용한 시간에 해야하는데 아빠가 링 피트 어드벤처로 운동하고 있을 때 그거 보지 말고 이거 하자고 해서 시작했더니 눈 굴러가는 게 아주. 쓰면서 읽자고 말하면 그때만 읽고 금방 멍 때리더라고요. ㅋ 쉽지 않은 엄마표. ㅋㅋ 내년에 입학해서 원격 수업하면 어쩌죠? ㅠㅠ 갈 길이 험난합니다.

 

 

워크지 첫 장에 있는 획순을 따라쓰는 것을 제외하면 획순을 익힐 일이 없어요. 저도 생각 없이 틀리게 쓰고 있던데 아이가 이걸 기억할까 싶습니다. '농사 농'이나 '집 가'처럼 획순이 늘면 음. 어려워요. 옆에서 지켜보면서도 맞게 쓰고 있는지 몰라요. 아이고. 몇 번 써 봤다에 의의를 둡니다? ^^;

 

 

7급한자 22주차 인증 끝났어요. 이제 2주 남았네요. 마지막까지 으샤 으샤!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