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23주차 인증입니다. 이번 주는 프린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 ㅠㅠ 매 주 인증을 해야 다음 자료를 받을 수 있어서 고민하다 스마트폰을 활용해보았습니다. ㅋ 이미지파일 위에 덧칠하는 방법으로.

 


7살 오복이에게 스마트폰은 즐거운 게임기같은거라 펜 툴 하나만 있어도 색 바꾸고, 굵기 바꾸고, 텍스쳐 바꾼다고 정신이 팔리더라고요. "집중, 집중!" 을 외쳐야만 했습니다. ㅋ 새로운 방법으로 인한 오복이의 산만함과 아이폰7의 작은 액정이 아쉬웠어요. 진짜 임시방편. ㅋ 다음주는 프린트해서 마무리 하는걸로 하겠습니다. 꼬옥. (불끈!)

 


이번에 알아본 한자는 장인 공(工), 설 립(立), 목숨 명(命), 온전 전(全)입니다. 네 글자 모두 획순이 많지 않고 단순(?)해서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었어요. 한자의 유래는 언듯 연결이 안되어 시간 지나면 잊어버릴 것 같아요. 그치만 생긴 것이 특징적이라고 해야하나? 다른 것과 헷갈리는 모양은 아니라 오래 기억하지싶어요.

 


이번 주는 이렇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24주차 과정이라 다음주가 마지막 인증 글이겠어요. ^^ㅋ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