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수풍뎅이들 근황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인공번데기방에서 우화했던 강안이가 우화부전이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마지막에 들어간 사진 두 장은 다른 아이였어요. 강안이는 톱밥 밑에서 안 나오고 있는 상태였고 다른 아이의 겉날개가 붙지 않아있는걸보고 착각했어요. 그 포스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뒤져봤는데 강안이는 너무나도 확실하게 알 수 있었어요. 날개 물집과 구겨짐이 강렬하게 남아있었거든요. 이렇게 특징적인데도 거의 보름을 못 봤지 뭐예요. 사육통에 암컷 세 마리가 같이 있었는데 강안이가 치였던 건 아닐까 싶어서 분리해줬습니다.

 

 

장수풍뎅이 우화부전, 번데기방의 문제였을까?

장수풍뎅이 한 마리가 톱밥 위에서 번데기가 되었어요. 번데기가 되고 있을 때 발견하여 바로 인공번데기방을 만들어주고 지켜봤는데요. (4월 4일 번데기가 되어 4월 30일 우화했습니다.) 장수풍

qtotpz.tistory.com

 

강안이의 생김새가 남달랐기때문에 몬냄이라고 불렀는데 오복이가 몬냄이 아니라고 그리 부르지 말라해서 조금 반성했어요. 다른 애들도 없는 이름을 득했는데 놀린 것 같아서 미안했네요. 이제 강안이라고 제대로 불러주려고요. ㅋㅋ

 

 

음, 그리고 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강강이와 안정이가 암컷들만 잔뜩 낳았더라고요. ㅋㅋㅋ 그와중에 수컷이 두 마리 우화했답니다. 귀한 수컷인데 크고, 건강하게 우화했어요. 애벌레가 크면 수컷일 확률이 높고, 성충도 큽디다. ㅋㅋ 어차피 우리가 모든 장수풍뎅이를 키울 수 없기에 한 마리는 분양보냈어요. 먼저 분양보낸 애벌레가 폐사한 것 같다고 해서요. 아이가 기다리는데 마음에 성원해줘야죠. (반전은 폐사한 유충병 처리를 위해 털었는데 쨘 하고 우화한 수컷이 있었다는? ㅋㅋㅋ)

 

 

5월 17일에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어요. 유충들 케어할 때 제일 늦게 태어난 아이를 막내라고 적어두고 따로 관리했었거든요. 걔가 유충병에서 한참 안 보여서 번데기방을 안쪽에 지었나보다 하고 있었죠. 오랜만에 유충병 뚜껑을 열어봤는데 세상에, 성충이 되어 톱밥 위로 올라왔는데 우화부전. 확인했을 땐 이미 곤충별로 갔더라고요. ㅠㅠ 뭐가 그리 급했는지 막내를 너무 일찍 잃었어요. ㅠㅠㅠㅠㅠㅠ 겉날개 한 쪽이 많이 쭈글했고, 속날개 수납이 제대로 되지 않은 채였습니다. 겉날개가 다 마르기 전 죽었네요. ㅠㅠ

 

 

막내가 간 줄 모르는 자매님들은 그저 잘 지냅니다. 건강히. 힘이 어찌나 좋은지 밤이면 밤마다 날아다니고 곤충젤리 패대기쳐놓고 난리예요. 자매님 1이 밥 먹고 있는데 자매님 2가 아래에서 들썩여서 전 밥통 들고 어디 이사 가는 줄 알았어요? 밀어내고 밀리고 그러던데 자매님들끼리 싸워서 불상사가 나진 않겠죠? 사슴벌레 수컷이 암컷을 분절내놓은걸 봐서 좀 무섭더라고요. ㄷㄷ

 

 

현재 자매님이 5, 수컷 1이 평화로운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번데기와 번데기방을 짓고 있는 유충, 애벌래도 여럿인데 또 무슨 일로 절 놀라게할지. 새소식이 있음 전하겠습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