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에서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시리즈를 내고 있네요. 현재 동물, 공룡, 우리 몸 이렇게 세 권이 나와있어요. 엽기 상식이란 이름으로 근간이 있으니 세트 욕심 있으신 분들은 기다렸다 사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아이 반응 보려고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1 : 동물] 먼저 도전해봤습니다. 8세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답게 사진의 퀄리티가 너무 좋습니다. 전문 작가가 찍은 사진이라 생동감 있어요. 종이 재질도 좋습니다. 반들반들한 게 소장 가치가 있어요. 생각도 못해본 기발하고 재미난 동물 정보가 300가지나 담겨있는데요. 컬러판에 반들반들한 종이 질, 컷이 짧아서 그런지 아이가 광고 아니냐고 하더라고요. 잡지 보면 광고 페이지가 제일 현란하잖아요? 구성이 착각할만해요. 근데 광고는 휙휙 넘기고 말죠? 요 책은 읽을 수밖에 없는 재미난 이야기 가득이에요. ㅋㅋ 엄마랑 아빠도 몰랐던 이야기가 많으니 진심으로 놀라면서 반응해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ㅋㅋ 엄마나 아빠가 몰랐다고 하면 아이는 신 나서 다른 책에서 봤느니, 알고 있었다느니 알은체를 하더라고요.

 

 

한 컷씩 되어있어서 축약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다보니 아쉬움도 있더라고요. 아하, 그렇구나. 정말? 오, 몰랐어 이러고 넘어갈 수 있는 건 좋지만 추가 내용이 궁금한 것들을 바로 해결할 수 없어서 부족함을 느꼈어요. ㅋㅋ 8세 아이들에게 이 정도 적당한 걸까요? 다른 책으로의 확장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아요. ㅋ 이런 것도 있고 저런 것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 과학 사전의 다음 시리즈도 한 번씩 보고 갈까 생각 중입니다.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1 : 동물 - 10점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신수진 옮김/비룡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