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포통장 근절한다고 신규 통장 개설하면 제약이 많은 것 아시죠? 저는 몇 년 전 계모임 통장을 개설하러 KB국민은행에 간 적 있어요. 입출금계좌며 예금, 카드거래가 있음에도 신규 입출금통장은 한도제한이 걸리더라고요. 그걸 풀고 싶으면 계모임 회칙과 회원 명부를 가져오라고 했어요. ㅋㅋㅋ 그래서 은행 두 번 갔었죠. ㅋ 그러고 잊고 있었는데......

 

 

미성년자의 입출금통장에도 한도제한이 걸리나 봐요. 가입 당시엔 설명을 못 들었는지, 듣고 잊었는지 암튼 전혀 몰랐어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한다고 기업은행에서(입출금통장은 예~전에 만든 상태였음) 증권사 계좌 만들었고, 공모주 환불금 들어와서 찾으러 갔을 때 그 사실을 알았답니다? 한도제한이 걸려있다고? 네?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말입니다. 의외로 쉽게 해결이 됐어요. 미성년자 금융거래 한도제한을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다 듣지는 못했는데 부모, 그러니까 제가 그 은행의 등급이 된다고 조회해보고 바로 풀어주셨어요. 뭐죠? ㅋㅋㅋㅋㅋㅋ 저는 기업은행 SILVER등급이었어요. 기업은행의 등급은 DIAMOND>PLATINUM>GOLD>SILVER>FAMILY 순인데 보시다시피 제가 그리 높은 수준은 아닌데 되었습니다. 뭔진 몰라도 미성년자 금융거래 한도제한이 잘(?) 풀려서 잘 됐죠. 그냥 좀 벙쪘을 뿐. 암튼 그러합니다. ㅋ 미성년자 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금융거래하세요. ㅋㅋㅋ

 

 

2022.01.16 - IBK기업은행에서 미성년자 자녀 KB증권,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IBK기업은행에서 미성년자 자녀 KB증권,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아이의 주식계좌를 만들었습니다. ㅋㅋ 작년 하반기에 공모주 몇 번 청약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거든요. ㅋㅋ 증권사별 중복청약이 제한되어있어서 10주 균등배정으론 아쉬웠어요. 그래서 아

qtotpz.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