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 전 국민연금공단에서 우편물이 왔어요. 자세히 못 보고 '국민연금 가입자 결정 통지서'라 되어있기에 아, 가입했다고 보냈나 보다 하고 넘겼지요? 그러고 오늘 다시 보니까 뭘 지원해준다는 거예요. '국민연금 보험료지원 가입자 결정 통지서'였어요. ㅋㅋ 보험료지원을 놓친 거예요. 무려 80%를 지원한다고!?!?!?!?!?!?!?!? 넘나 놀라 급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http://www.insurancesupport.or.kr/)을 찾아보니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회사 다니면서 월평균 보수가 230만 원 미만이면 지원 대상이더라고요. 저 완전 해당. ㅋㅋㅋㅋ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80% 지원해주는데 사용자 부담금과 근로자 부담금을 합하기 때문에 저도 좋고 사장님도 좋은 거였어요. ㅋㅋ 회사에서 신청했나 봐요.

 

 

2021년부터는 신규 가입자에 대해서만 지원한다고 되어있어서 그건 또 뭔가 봤더니 지원 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이나 국민연금 취득 이력이 없어야 한다는 거예요. 음. 여기서 국민연금 임의가입자였던 저는 의문이 들어 국민연금공단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문의를 해 보았답니다. ㅋㅋㅋ 임의가입자는 신규 가입자 맞다고 해요. 정상적으로 지원될 거래요. 야호!

 

 

다만 현금 지원은 아니고, 1월에 지원 결정이 났기 때문에 이 전 것이 소급되진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한 달 보험료 납부를 잘했음 담달에 공제하기 때문에 제가 확인할 수 있는 건 다음 날 급여명세서쯤 받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 36개월 동안 지원해준다고 하니 열심히 회사 다니기만 하면 뭐, 손해 볼 건 없죠. ㅋㅋ 그 사이에 재산이 몇억 늘 것 같지 않고, 소득이 3800만 원 이상 되지도 않을 거예요. ㅋㅋㅋㅋㅋㅋ 작고 귀여운, 그러나 소중한 연봉과 으샤 으샤 해 봅시다. ㅋㅋㅋㅋㅋㅋ

 

 

2021.11.17 - 노후를 위해 국민연금 빵꾸 추납 완료 했습니다 :D

 

노후를 위해 국민연금 빵꾸 추납 완료 했습니다 :D

미뤘던 국민연금 추납, 했습니다. 맘먹고 했어요. 본인인증의 번거로움(아시죠? ㅋㅋ)과 구비 서류 준비 때문에(혼인관계증명서가 왜 필요하죠? ㅠㅠ)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여태 미뤘네요. ㅋ

qtotpz.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