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린이날에 이어 어버이날이 왔습니다. ㅋㅋㅋ 5월, 통장은 가벼워지지만 아이가 마음을 채워줍니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카네이션 만들고, 편지를 쓰게 하고, 감사의 말을 하라 하고, 인증샷 찍어오라는 등등 푸시를 해요. 때문에 반 강제적으로 하긴 합니다만 ㅋㅋㅋ 덕분에 인간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거죠 뭐. ㅋㅋㅋ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가슴속 깊은 곳에서 자발적으로 올라와서 이것도 해드리고, 저것도 해드리고 이러진 않잖아요? (저만 그래요?) 학습의 효과가 크다고 봅니다. 그러라고 만든 날이고요. 누가 시키지 않아도 감사해요, 사랑해요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면 성공한 부모 자식 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가깝고도 먼 관계. 아 왜 이렇게 시니컬해졌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