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 집에 인공지능 블루투스 스피커 '카카오 미니 C'가 들어왔습니다. 많이 뒷북인데 (늘 유행에 뒤처지는 편 ㅋㅋ) 이러나저러나 신문물이라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어요. 특히 아이 가요. 둘이 노는 것 보면 귀여워요. 지금은 덜한데 처음엔 고맙다, 잘 자라 인사까지 했다니깐요? 카카오 미니 C가 조금 더 학습능력이 있었다면 좋은 친구가 되었을 텐데. 되는 것만 되고 나아지질 않으니, 게다가 인간미가(발음이랑 어투가 기계적임. ㅠㅠ) 없어서 아쉬워요. 진정한 인공지능은 아닌. ㅋ

 

 

'오늘 날씨 어때?'와 'OO 노래 틀어줘'같은 단순한 물음도 있지만 스무고개, 1:100게임, 구구단외기, 끝말잇기, 속담퀴즈 같은 주고받고 가 되는 부분을 잘 쓰고 있습니다. ㅋ 금방 물릴 것 같은데 그나마 그 기간을 길게 잡아주는 부분이 이 게임들이에요. 유치원 다니는 조카에겐 살짝 어렵고, 초등 저학년인 오복이에겐 중상 난이도라 지금 딱 알맞게 쓰고 있어요. ㅋㅋ 여러분 알죠? 육아는 장비빨인거. 엄마 없이 약 5분 놀 수 있는 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하루에 여러 번 되니까 모이면 큽니다? 처음 출시되었을때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고 당근마켓 찾아보면 중고로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장난감 산다 생각하고 트라이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