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항공 찜특가 때 예약해 놓은 항공권이 '인천-나고야'고 일월화예요. 그때만 해도 와, 나 잘했어. 이 가격에 3인이라니! 대박이야! 이러면서 좋아했었죠. 하지만 계획을 세우면 세울수록 멘붕이었습니다. 출도착 시간이 별로인 데다가 온전히 여행에 집중할 수 있는 날이 월요일 하루라는 것이 문제였어요.

 

 

더운 여름 월요일, 실내에서 할만한 모든 것들이 안 되더라고요. 그러니까 과학관, 전시관, 맥주박물관 하다못해 투어버스까지 월요일 휴무. 구글맵에 열심히 별 찍으면서 행복회로를 돌려보았으나 시내에서 먹고, 쇼핑하고 말곤 별거 없는. ㅠㅠ 그래서 외곽 도시도 알아보다 현타가 왔습니다. 이건 아냐. ㅠㅠ

 

제주항공 찜특가로 예매한 항공권은 FLY 등급인데 이건 취소할 때 출발일 90일 전 수수료 면제 대상도 아니고, 항공권 금액을 다 날려야해요. 세금은 돌려받으니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아까워서 요즘 기도합니다. 항공스케줄이 변경되기를. 항공 스케줄 변경으로 취소할 수 있기를. 5분이라도 좋으니 제발.

 

항공권 예약해놓고 취소한 적은 한 번도 없는데 (코로나19 시작해서 강제로 취소된 건 논외로 ㅋ) 이번에 간절합니다. 도와주세요. 신이시여!

 

 

#환불 #항공권

Q. 취소 태풍, 지진 등 천재지변이나 스케줄 변경으로 인한 항공기 지연 또는 결항 시 항공권 변경(취소)은 어떻게 하나요?

A. 천재지변(태풍, 지진, 폭우, 폭설 등)이나 스케줄 변경으로 인해 항공편이 지연 또는 결항 시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연 또는 결항 사항을 안내받으신 경우에는 수수료 없이 항공권 1회 변경(변경 가능기한 국내선/국제선 +/- 1일 이내)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변경가능한 일정은 지연시간에 따라 달라지며 운임차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웹/앱)에서 직접 구매한 항공권
- 취소 및 환불은 홈페이지/ 모바일(웹/앱)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하여 취소 가능합니다.
-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되지 않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에 예약번호, 탑승자 성명, 탑승날짜를 기입하여 취소 요청을 등록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 변경은 고객센터(채팅상담 포함) 또는 출발 지점으로 요청해주시면 가능합니다.

* 한국 고객센터 : 1599-1500, 일본 고객센터 : 0570-001-132

■ 여행사 및 타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항공권은 해당 여행사 및 구입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제주항공 홈페이지 (https://www.jejuair.net/ko/customerService/csCenter/faqList.do)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