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나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은 가볍기만 합니다. ^^
저는 동대구로 향하는 KTX 안에서 이 글을 씁니다.

넷북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 넷북을 사게된 결정적인 이유가 이렇게 집에갈 때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수원과 대구는 적게는 3시간, 많게는 4시간 이상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을 잘 운용해야 합니다. 자고 일어나도 아직 기차(또는 차)는 달리고 있기 때문이지요.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도 없으니 넷북이 짱입니다. ㅎㅎ

일전에 KTX를 탔을 땐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삼십분에 천원, 무제한에 이천원 이렇게 결제를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 돈을 아껴보고자 txt 파일로 글을 우선 작성 해 놓고 후에 결제 후 글을 등록했습니다. 남는 시간에 댓글 체크하고 이웃님 블로그 방문 등등 다른 볼일을 봤지요. (삼십분에 천원 내고 하느니 무제한에 이천원 내고 말겠다 하는 분들 혹시 계신가요? 저는 수원-대전-동대구 열차를 환승해서 이용하는데 KTX 구간인 대전-동대구는 한시간이 채 안걸리는 거리라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어요. ^^)

그런데... 요즘은 삼십분이니 무제한이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무선 인터넷 접속하고 띵가띵가 하고싶은 것 하다가 그 상태로 포스팅하고 등록해도 됩니다. 왜냐하면.....!
G마켓과 코레일의 업무 제휴로 무선인터넷이 공짜이기 때문이죠. ^^
(단, G마켓 ID가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검색해 보면 아래 화면과 같이 KTX16- CAR-16-17-18, KTX16-CAR-13-14-15와 같은 것들이 검색됩니다. 뒤에 붙는 숫자가 KTX 호차를 의미하는 것 같아요. 제가 16호차에 있었는데 인근 네트워크가 두개 비슷한 강도로 잡히더라구요. ^^;

연결하고 웹 브라우저를 띄우면 아래 화면과 같이 G마켓 회원명과 ID를 입력해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답니다. 만약에 회원이 아니면 가입을 하면 되구요. 만약에 회원 가입을 하기 싫으시면 원래 이용했던 것 처럼 유료걸제를 하면 됩니다. ^^;

서프라이즈~^^
기차에 앉아있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어요. 저는 블로깅 하는 정도지만 업무적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뉴스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주면 추석 연휴. 열차 이용객들이 많을 때라 좌석이 있건 없건 기차 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분들에겐 시간 보내기 좋죠~!

그런데 문제도 있습니다. 공짜라 그런지 속도가 좀 안나더라구요. 돈을 내고 했을 땐 끊김 없이 이용했는데 지금은 영~ 끊어졌다 붙었다 난리가 난리가......; 저처럼 성격 급한 사람은 속 좀 터질 수도 있다는거.....
아래 화면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간에 끊겨서 새로고침 했더니 계속 읽고 있습니다. ㅋㅋ 창 세개 다 연결 실패 나고.. ㅋㅋ 글 날라갈까봐 메모장에다가 일단 치고, 이미지는 첨부하다 다운되면 욱해버릴까봐 캡쳐만 떠 놓고 말았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말 그대로 아쉬운대로 사용할 만 합니다. 짧은 시간, 간단한 업무들은 볼 수 있으니 그냥 만족 하는거죠.
이게 어디야~ㅋㅋ

쨋든 이번 연휴에 KTX 이용하는 분들은 이 사실 참고하셔서 즐거운 귀성길 되길 바라겠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구요.
아무래도 집에 내려와있고 시골로 가면 인터넷 하기가 힘들어져서 자주 뵙진 못할 것 같습니다. 무사고로 연휴 쉬고 만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