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10/26 - 네이버 오픈캐스트 만들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2010/10/28 - 블로그 개설 2년여.. 오픈캐스트 발행 고려해볼만 하다!

지난달 26일에 네이버 오픈캐스트 만들고 싶다고 징징거려서 개설한 오픈캐스트...
나름 뿌듯해 하며 이틀 뒤에 글을 썼었는데요.
그 다음날...!
오픈캐스트 두번째 발행하고 네이버 메인에 떴습니다.
추천캐스트로...


가장 마지막에서 발견한 '심심할땐? 뽀랑놀자!' 영광입니다. ㅋㅋㅋㅋ

블로그 유입경로 한페이지가 같은 주소인 경우는 이제까지...
v.daum.net/link/어쩌구저쩌구
kr.yahoo.com
정도였는데
www.naver.com로 도배가 되니까 기분이 굉장히 새롭더라구요.
뭔가...네이버 블로거가 된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블로그 하면서 네이버 메인에 올라간다는 생각은 못 해 봤는데 에헤라디야~ 이게 무슨일이랍니까~

캐스트 제일 마지막에 위치해있어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올까 궁금했는데 4100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했습니다. 유입 순위 12위를 당당하게 차지했네요.
그 밑에 순위가 순서대로 www.tistory.com / kr.yahoo.com / www.google.com 인데 이 순위는 여러번의 노출이 합산되어 이루어진 결과물입니다. 그러니 네이버 단 한번 노출로 4천여명의 방문자 수가 있었다면 제 블로그에서는 나름 폭탄트래픽이에요. ㅎㄷㄷ

추천캐스트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오픈캐스트 개설을 알리는 글을 썼을 때 단시간에 많은 구독자수를 확보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니었을까 싶고요.
부수적으로는 캐스트스토리에 글이 여러개 올라왔었고 연속 발행으로 열성을 보였기 때문이 아닐까? 그리고 두번째 발행했었던 캐스트의 주제가 가을+독서로 시기상 맞아떨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덕분에 초기 오픈캐스트 개설할 때 생각했었던..
1. 지난 글 노출시키기
2. 공통 주제 묶음 발행
에서 1번을 매우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

이쯤되면.. 중복적으로 추천캐스트에 올라갈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하겠죠? 좀 알아봐야 겠습니다. ㅋㅋ 메인에 소개되는 알고리즘(?)이 어떻게 되는 것인지... 오픈캐스트의 활용을 심도있게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네이버 노출이었습니다. -_-!

구독해주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ㅠㅠ

뽀's 오픈캐스트 주소 ▶ http://opencast.naver.com/BB233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