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치 0.3 클리닉 체험 리뷰 종결판입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미치 0.3 방문 계기, 탈모 자가진단, 탈모 원인분석, 탈모 예방법, 아미치 0.3 관리법 등에 대한 내용이니 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 께서는 하단의 관련글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탈모원인분석 - 모주기검사

탈모의 원인을 분석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상담 카드를 통해 생활 습관이나 가족력을 볼 수도 있고, 직접 견인을 해 보거나 현미경으로 모공의 모양 및 상태를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 모근의 상태를 볼 수도 있지요. 그러한 것들은 상담과정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제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것은 모주기검사로 이는 바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3일이 걸리는 검사거든요. 그래서 첫 방문때는 날이 맞지 않아 하지 못했고 두번째 방문에 상태를 만들고 세번째 방문에 검사결과를 확인했습니다.

모주기검사는 말 그대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주기를 보는 검사입니다. 이것이 탈모의 원인을 판단하는데 왜 중요하냐면 우리의 정상적인 머리카락은 하루에 0.3mm씩 자라는데 탈모가 진행중인 사람은 그 주기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뭐든지 그렇잖아요. 리듬이 있고 사이클이 있기 마련인데 그것이 무너지면 걷잡을 수 없이 힘들어지잖아요. 모주기검사도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은 모나미 볼펜 둘레 정도의 공간을 도장을 찍어 확보해 놓고 그 부분의 머리카락을 잘라냅니다. 까까머리처럼요. 해서 3일 후 그 머리카락이 얼마나 정상적으로 자랐는지 비율을 따지는 겁니다.

바로 아래 사진이 도장찍고 컷트 한 모습입니다. 제가 보이지 않는 정수리 어딘가에 점이 있더군요. -_-;;;

그리고 아래는 3일 후 머리가 자란 모습입니다. 하루에 머리카락이 자란다고는 하지만 그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데 현미경으로 보니까 제법 실감이 났습니다.

비교가 확 되죠?
원장님께서 비교를 해 보시더니 정상이라고 하십니다. 탈모가 진행 중인 것은 아니라고 하세요.

그렇다면 지금까지 다년간 저를 괴롭혀왔던 탈모의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이렇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다년간 아침을 먹지 않았다.
2. 밀가루 음식을 밥보다 더 좋아한다.
3. 운동이라고는 지지리도 안한다.
4. 예민한 성격 탓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5. 샴푸를(두피클렌징) 깨끗하게 하지 않았다.
6. 내 두피와 맞지않는 샴푸를 사용했다.

모공의 갯수는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것이고, 모근도 튼튼하고, 모 주기는 정상이니까 제일 시급히 고쳐봐야 하는 것은 샴푸를 깨끗하게 하는 것과 샴푸를 바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저는 머리카락에 정전기도 많이 일어나고 부시시 한 것이 건성이라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아미치 0.3에서 검사 결과 지성이라고 하더군요. 샴푸 선택을 확실히 잘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방문 첫날 받았던 아미치 0.3 샴푸를 당분간 꾸준히 사용하고, 두피 클렌징에 시간을 더 투자하고 제대로 헹궈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미치 0.3에 4번 방문했었는데 두 번은 스트레스 관리와 클렌징을 했고 뒤에 두 번은 영양관리를 했습니다. 영양 시약을 뿌리고 초음파 진동을 이용해 약한 두피 중심으로 시약을 골고루 투여해주는 관리를 받았는데 관리 사진 등은 없어 이렇게 짧은 설명으로 마무리 합니다.


질문&답변

아미치 0.3에서 관리를 받으면서 궁금했던 내용들 시시때때로 질문을 했었는데 정리 해 보겠습니다.

Q. 모든 관리를 맨손으로 하는데 장갑 같은 것 껴야하지 않나요?
A. 직접적으로 손에 묻지 않습니다. 잡아주는 역할만 하거든요. 설사 손에 묻는다 하더라도 시약이 모두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해가 될 것은 없습니다.

Q. 미용실에서 하는 영양관리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미용실에서 하는 관리는 모발 중심이지만 관리실에서 하는 관리는 두피 중심입니다.

Q. 관리 받는데 가격은 어떻게 하나요?
A. 사람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얼마라고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상담과 관리 까지 회당 5~10만원 정도 합니다.

Q. 두피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를 한다면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A. 모발이 한번 나면 3~5년 가기 때문에 그 주기로 센터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면 좋습니다.


마치며...

두피관리는 대부분 3개월 이상의 관리를 받아야 본인이 그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최소 1개월의 서비스를 받아본 셈인데요. 그 기간 동안에 제 두피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을 수 있었다는 것이 무엇보다 제일 큰 소득이었습니다. 잘 몰랐던 것도 잘못 알고 있었던 것도 바로잡을 수 있었던 기회였죠.

훗날은 저의 노력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문제니 앞으로 관리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험 기회를 준 레뷰 감사하고(저 좀 더 좋아해주세요.) 신경써주신 아미치 0.3 원장님과 직원분께 감사합니다.


아미치 0.3 정보

홈페이지 ▶ http://www.dobob.co.kr/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2-20 아성빌딩 3층 아미치 0.3 신사점
연락처
 대표전화 02-3676-3377
팩스
 02-3676-3007
메일
 kimjs1202@nate.com
업무시간
 평일 오전 10시~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휴무)
오시는 길
 지하철 3호선 신사역 6번출구 또는 7번 출구로 나와서
 첫번째 골목에서 꺽은 후 사거리 모퉁이에 위치


아미치 0.3 관련글

2010/12/12 - 자꾸 빠지는 머리카락 어떡해. 나 탈모? - 아미치 0.3 클리닉 #1
2010/12/15 - 내 탈모의 원인은 도대체 뭘까? - 아미치 0.3 클리닉 #2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