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말,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발행시 선택하는 다음뷰 카테고리에서 라이프 카테고리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들었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문제없이 다음뷰로 발행이 되었었기 때문에 왜 그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었는데 그로부터 한참 지난 어느날 발행을 하려는데 같은 문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라이프 - 문화연예 - IT과학 - 스포츠 - 경제 - 시사 순으로 카테고리가 나와야 정상인데 라이프 카테고리가 싹 날라가고 보이지 않습니다.


글을 저장하고 다시 들어가봐도,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들어가봐도,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에서 익스플로러로 변경해봐도, 컴퓨터를 재부팅 시켜봐도 똑같은 현상이었습니다.
또, 해당 블로그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계정의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신기하더군요.

그렇다면, 사라진 라이프 카테고리는 어디로 갔느냐?
view 분류선택 옆에 있는 view 이벤트선택 하는 콤보박스에 들어가 있더군요.


그러나 보이기만 할 뿐, 실제로 view 이벤트선택에 나와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해도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해서 라이프 카테고리로 보낼 수 없고, 방법은 포스트를 발행만 하고, 다음뷰로의 발행은 다음뷰로 접속해서 글보내기를 통해 직접 등록해주는 것 밖에 없습니다. 가능은 하나 저 처럼 라이프 카테고리를 선호하고 예약발행을 주로 하고 있는 블로거에게는 치명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하루 지나고 나서 정상화되긴 했으나, 이 전의 사고가 있었음에도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났던 경우이며 모든 블로거의 공통 상황이 아니었던 경우임을 미루어보아 다음 번에도 이런 일이 있을 걸로 생각되어 고객센터 문의용으로 포스팅을 남겨둡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