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블로그 유입경로에

http://local.daum.net/map/index.jsp?wx=351785&wy=830970&level=4&map_type=TYPE_SKYVIEW&map_hybrid=true&map_attribute=ROADVIEW&pan=325&tilt=-1&zoom=0&panoid=21541580&screenMode=normal&storyId=201101271982

라는 복잡한 주소가 반복적으로 찍히기 시작합니다. 직감적으로 알았죠. 이건 다음 지도 메인이구나.

하늘엔별님께서 종종 이렇게 다음 지도 메인에 걸려서 트래픽이 괜찮았다는 포스팅을 하셨기 때문에 빨리 캐취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리솜스파캐슬 탐방기를 다음 지도에도 계속 걸고 있었거든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연속 발행하는 것을 모니터링이라도 하고 있었던 것인지 시크릿가든이 종방되었었지만 그 후폭풍으로 쉽게 안착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론 다음 지도 메인 처음 되어 봤습니다. v^-^v

첫날 한 다음 지도로만 대략 4천명이 왔고 이틀에 걸쳐서 6천 트래픽 정도를 가지고 왔는데요. 다음 지도 메인에 뜨긴 했는데 사람들이 다음 지도를 많이 찾나? 하는 의문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다음 메인의 왼쪽 중앙에 있는 트렌드검색이란 곳에 "시크릿가든 폐인, 꼭 가봐야 할곳"이라는 이름으로 글이 링크되어 있었습니다.


트렌드검색에서 당연히 제 블로그로 링크되어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과정은 다소 복잡하더라구요. 포스팅 제목을 "다음메인 트렌드검색에서 내 블로그까지 유입이 되려면?"라고 지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일단 트렌드검색에서 눈에 띄는 키워드를 발견하고 클릭을 하면 테마장소일 경우 아래와 같이 다시 여러개의 링크가 뜹니다. 지금은 보시는바와 같이 시크릿가든 폐인, 꼭 가봐야... 라는 제 글로 보이는 것이 첫번째에 있고요.


그래서 그 글을 다시 클릭 해 봤습니다. 그제서야 다음 지도로 넘어갑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지도의 역할에 충실히 로드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다시 제 글이 보입니다. 블로그보기라는 버튼을 통해야만 제 본 글로 들어올 수 있답니다.



따져보세요. 얼마나 복잡한지.

다음 메인 트렌드검색 클릭 -> 테마장소 확인 후 클릭 -> 다음 지도 확인 후 클릭 -> 내 블로그

정~말 내용이 궁금하지 않은 이상 이탈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또 어떻게 찾아 찾아 왔는데 원하는 포스트가 아니라 실망할 확률도 있구요.

다음 메인 트렌드검색에 걸린 경우라면, 바로 블로그로 유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한 단계가 줄어들거나(테마장소) 아니면 테마장소와 다음 지도 화면이 통합되던가요. 너무 블로거 입장일까요? ㅋㅋ

다음뷰 베스트에서도 버림받은 영세 블로거는 세어나가는 트래픽이 너무 아쉽다보니 이런 소리도 하게 됩니다. 제가 다음뷰 베스트 슬럼프거든요. 12월엔 3개, 1월엔 1개, 2월엔 아직 없음. 베스트도 메인은 없고 그냥 저녁 느즈막히 딱지만 붙는 경우가 많고요. 뷰애드도 확 버리고싶은 심정입니다. 이 이런거... 필요없어! 랄까요. 후후후.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