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엔 정말 충격적인 사고가 있었죠. 일본 9.0 규모의 대지진. 그리고 쓰나미.

2004년 12월 말, 일본에 있었는데 TV를 틀었더니 어디선가 물난리가 났더군요. 일본어로 뭐라고 뭐라고 하고, 자막으로도 뭐라고 뭐라고 하는데 제가 뭐 알겠습니까? 이게 뭔가 하고 멀뚱히 보다가 일정을 마치고 한국으로 왔죠. 후에 그것이 인도네시아 쓰나미라는 걸 알았습니다.

그 후로도 몇번의 쓰나미가 있었지만 그저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렸어요.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쓰나미가 몰려올줄은 상상도 못했죠. 내가 언젠가 밟았던 땅덩어리에서 일어난 믿지못할 자연재해. 보고도 믿기 힘들더라구요.

이번 일본 대지진에 많은 도움의 울림이 시작되고 있으나 혹자는 관동대학살을 운운하며, 그보다 더 이 전의 일본의 만행을 이야기 하면서, 또 독도문제를 가지고와서 "왜?"라는 의문을 달고 있습니다. 일본이 잘 했다는 것이 아니라 지진이, 쓰나미가 일본 스스로 자초한 일들이 아닌만큼 다른 시각으로 보아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인간적인 측면으로요.

아무튼, 우리가 직접 일본으로 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무언가 하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블로거 분들은 다음을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아, 꼭 블로거가 아니라도 웹 사용자분들, 이번 일본 대지진에 도움이 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번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일본지진 긴급구호 위젯달기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비롯해 html을 이용할 수 있는 곳에서 위젯만 퍼가도 1000원씩 일본긴급구호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2. 해피빈 콩 모으기 [바로가기]

일본 대지진 긴급모금이 이슈모금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한국해비타트, 굿네이버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전국재해구호협회, 기아대책, WDRO, 월드비전, 대한적십자사,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기아대책 등 다양한 단체들이 모금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단체가 시간이 갈수록 더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아고라 모금청원하기 [바로가기]

2천만원 모으기로 시작한 아고라 모금청원이 1억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지금 5천만원 돌파로 아주 빠른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댓글만 남겨도 100원이 기부됩니다.



4. 페이스북을 통한 피해 상황 및 현지 정보 공유 [바로가기]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Korean Embassy in Japan)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한국에서 가족을 찾는 사람들, 일본 거주 교민들의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찾아보면 이것 말고도 일본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할 수 있는 영역 내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마음 편하지 않겠어요? 그것이 또 맞는 것 같고요.

아무쪼록 이번 참사가 더이상 악화되지 않고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