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거머니에 올라가는 똑순이의 똑 부러지는 SNS 다섯번째 시간이에요.

다섯번만에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이거 돌아도 너무 돌아왔나요? 그치만 앞의 내용을 모르고 가입하는 것과 알고 가입하는 것의 차이는 큽니다. 일단 흥미, 관심도에서 차이가 날 꺼니까요. 즐겁게 트위터 해 보자고요!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2011/12/16 - [똑순이SNS]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트위터 회원 가입하기

자 이젠 트위터가 뭐고, 용어의 뜻이 뭐고 하는 이야기는 그만하고 본격적으로 트위터 사용을 해 보도록 합시다. 일단 트위터에 가입부터 해야겠죠? 어이쿠, 갈 길이 멉니다.

그치만 트위터 가입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니 아래 화면 보시면서 잘 따라오시면 금방 됩니다. ^^

1. 트위터(https://twitter.com/)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자마자 로그인 하거나 가입할 수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우리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니까 아래의 빨간 박스 속에 있는 에디터 상자에 이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 이름 : 영어, 숫자,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주소 : 트위터는 타 사이트처럼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인증만 거치면 사용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찾기 등에 사용되므로 꼭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 영어, 숫자, 특수문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ID 입력 및 약관동의를 구하는 창이 나오고 여기서 [가입하기]를 누르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가입 완료입니다. 참 쉽죠. ^^


트위터에서 ID는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어요. 트위터 가입자가 전세계적으로 1억 4천 5만명(2010년 9월)을 넘었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ID가 사용중이겠어요? 블로거머니 ID도 @blogermoney로 하고 싶었지만 이미 사용중이라 @blogermoney_ 로 언더바(_)를 붙일 수 밖에 없었답니다.

이 ID는 중복이 될 수 없습니다. ID 입력할 때 추천 ID를 보여주는데 이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4. 가입은 했는데 왜 다음 단계가 있느냐고요? 저 가입할 땐 없었던 것들이 좀 더 등장했더라고요. 일종의 튜토리얼이라고 해야하나요? 트위터 사용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안내들이 줄줄이 붙어있길래 처음 트위터를 사용하는 분을 위해 저 역시 설명 합니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환영합니다. 테스트님 이라는 문구와 함께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격하게 눌러봅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우리가 익히 아는 유명인의 트위터 계정이 뜹니다. 김용민, 이외수, 노홍철, 최효종 등등등. 연습을 해 보는거에요. 이름 옆에 [팔로우]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 타임라인에 그들의 최근 트윗이 뜬답니다. 앞서 용어정리를 했기 때문에 이해가 팍팍 되죠? 용어가 생소하면 살짝 앞 강좌를 봐 주세요. ^^


5명까지 추가하라고 하는데 더 추가해도 되고 덜 추가해도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이 단계 건너뛰기]를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5. 그러면 같은 화면에서 관심분야 둘러보기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연예/오락, 음악/공연, 영화/드라마, 스포츠, 방송/언론 등 각 분야별 유명 트위터 계정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도 원하는 계정을 팔로우하시면 되고 원치 않으면 [이 단계 건너뛰기]를 통해 넘어가면 됩니다.


6. 다음 단계가 또 있네요. 참 친절한 트위터 가입 창입니다. 여기서는 메일주소를 통해 지인을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아는 사람과 트윗하는 것 보다 모르는 사람과 트윗하는 것이 더 재미있어요. (훗날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는 날이 올 꺼에요.) 그냥 패스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아래 [이 단계 건너뛰기]를 이용해 넘어갑니다.


7. 그러면 진짜 가입 완료가 되었습니다. 라고 하면 좋겠지만 한 단계가 더 남아있습니다. 지치셨나요? 조금만 참으세요. 고지가 코앞입니다.

전 단계까지 잘 따라 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 화면이 트위터 기본 화면입니다. 상단에 이메일 인증을 하라는 안내가 보입니다. 트위터 가입의 마지막 과정은 바로 이메일 인증 과정입니다. ^^;


이메일 인증과정 별것 없습니다.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하면 트위터에서 온 메일이 있을 것입니다.


이메일 속 인증을 위한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트위터 화면으로 넘어가게되는데 로그인 된 상태이므로 별도의 절차 없이 계정을 확인했다는 안내문구가 보일 겁니다.


그러면 인증이 잘 되었고 앞으로 뭘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메일이 한 번 더 오고 실질적인 트위터 가입 절차는 100% 완료가 됩니다.


캬, 수고하셨습니다. ^^

다음 강좌에서는 계정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가입과 동시에 탈퇴라니 좀 쿨~한 강좌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