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직원들의 자기계발(?) 목적으로다가 의무적으로 우편원격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료만 하면 100% 환급이 되니까 회사에서 부담없이 실시할 수 있는 교육 중의 하나이죠.

3개월이 한 과정으로 각 개월마다 책 한권을 선택, 그것에 대한 결과 리포트를 문제를 풂으로서 검사받는 것인데요. 한달에 한권 책을 읽는 다는 것이 바쁜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어찌되었든 억지로라도 책한권 읽게 되니까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그러네요. 일단 문제를 풀어서 점수화 되기 때문에 작은 부담 하나 안고 가는거죠. 수료하지 못하면 환급이 되지 않으니까 회사에서 곱게 보지는 않을 것이고. 허허허. 뭐 그렇습니다.

제가 수강중인 강의는
'YOU! 미래 CEO를 꿈꿔라' 라는 것인데 지금 2개월차 진행중입니다.
[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CHOICE(초이스) 선택이 기회다], [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 요렇게 세권을 매달 읽는데 직원의 입장에서 몰랐던 회사 입장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재미만 있음 되는건 아니지만 ... ^^; 지난 달에 읽었던 책이 쇼킹했기에 이번달도 기대하며 보고 있습니다.



매달 말에 문제를 풀어 리포트를 제출하는데 약 10일 후면 점수가 나옵니다. 지금은 점수공개 예정인 상태네요. 점수 발표날이 되면 은근 사람들끼리 견제합니다. (이게 뭐라고 ^^;) 몇점이야? 그것밖에 안나왔어? 이렇게 ㅎㅎㅎ 개개인이 전부 다른 과정을 듣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비교를 하기엔 무리가 있는데 말입니다. 뭐 어쨋든 점수가 잘나오면 기분은 좋겠죠.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하신가요? 제가 1개월차에 수강했던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에 대한 문제를 살짝 공개할께요.


진위형, 사지선다형, 약술형, 논술형으로 구성되어 15문제가 나오는데 책 내용을 보지 않아도 알수있는 것, 알쏭달쏭한 것, 찾아도 답이 금방 나오는 것, 생각하고 서술해야 하는 것, 나름 (-_-) 다양한 유형이랍니다. ㅋㅋㅋㅋㅋ

한번 맞춰보세요- 점수공개되고 답안이 나오면 맞춰봐 드릴께요 ㅋㅋㅋㅋㅋㅋ

1. 많은 직장인들이 상사나 사장이 지적해 주지 않아 중대한 실수를 반복한다. ( O / X )

2. 회사는 대외적으로 다른 말을 하더라도 실제로는 오직 남보다 앞서는 것만 한가지만을 생각한다. ( O / X )

3. 능력은 누구나 키울 수 있다. ( O / X )

4. 직원의 실제나이는 정말 중요하다. ( O / X )

5. 회사는 공개적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직원들을 부담스러워 한다. ( O / X )

6. 업무 흐름의 효율적인 정리를 위해, 필자는 플래너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 O / X )

7. 정리해고의 위험 징후가 아닌 것은?
  ① 다른 직원들에 비해 급여가 훨씬 높다.
  ② 상사와의 관계가 별로 친밀하지 않다.
  ③ 회사의 정책이나 입장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한 적이 있다.
  ④ 당신 편이던 동료나 직원들이 당신을 가까이 한다.

8. 나이어린 직원에 관련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어리고 미성숙해 보이는 외모는 마이너스이다.
  ② 지나칠 정도로 책임감 강한 모습을 보일 필요가 있다.
  ③ 어린 직원들은 비용이 많이 든다.
  ④ 회사에게 열정적인 제안이 위협으로 느껴질 수 있다.

9. 나이가 많은 직원이 취해야 할 자세가 아닌 것은?
  ① 건강한 모습을 보여라
  ②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마라
  ③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하라
  ④ 임금을 자진 인하하라

10. 이메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것은?
  ① 조심해서 사용하라
  ② 부정적인 말은 절대로 쓰지 마라
  ③ 비밀스러운 이메일은 삼가라
  ④ 제목을 내용과 상관없는 걸로 바꿔라.

11. 복직하는데 문제가 없으려면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① 자격요건이 되는지 확인하라
  ② 회사의 전례를 찾아보라
  ③ 상사에게 예우를 갖춰라
  ④ 회사와 지속적인 연락은 자제하라

12. 인사고과가 자신의 생각과 전혀 다르게 나오는 이유는?

13. 누군가 당신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고함을 칠 때 가장 좋은 대응 방법은 무엇인가?

14. 인사고과는 업무실적과 관계 없다는 말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본인의 능력은 뛰어나지만 상사에게 찍혀서 인사고과나 평가가 좋지 않았던 예를 주변에서 찾아 서술하시오.

15. 봉사정신이 지니는 가치를 생각해보고, 봉사정신으로 인해 회사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했던 예를 서술하시오.


회사는 '연봉' 못지않게  '복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또는 사기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주 5일제 보장 등등 같은것 말입니다.

직장인 분들 지금 다니는 회사의 '복지'수준에 어느정도 만족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윤뽀네 회사는 요거 말고 음 .... 생각 좀 더 해볼께요 ㅎㅎㅎㅎㅎㅎ






아래의 '더보기'는 1차 우편 원격 훈련 결과에요 -_-! 자랑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