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블로그SEO(검색엔진 최적화) 애드코프 유료인증 사용후기

검색엔진 최적화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애드코프[링크]. 유료코드를 받아 사용한지도 한달이 다 되어갑니다.

아시죠? 애드코프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네이버와 다음 순위검색 기능 외에 네이버블로그 그룹분석, 네이버블로그 활동분석, 네이버블로그 SEO와 같은 메뉴는 사용하려면 유료결재를 해야한다는 것.

저는 지난 미션글을 통해 한 달 유료코드를 발급받아 사용해 봤답니다. 열심히 활용해서 단물 쓴물 다 빨아먹어야 하는데 부족하지 않았나 살짝 반성을 해 봅니다.

지난 번에 애드코프 소개했던 포스트는 아래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넘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애드코프 유료인증해서 사용해보신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아서 오늘은 유료인증 중에서도 네이버블로그 SEO에 대해 간단하게 후기를 작성해 볼께요.


애드코프 실행화면을 보면 버튼이 다 녹색인것이 유료버전 인증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인증키 등록을 하면 PC인증을 하게 되어있는데요. PC인증을 하게되면 해당 PC에서만 유료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것은 프로그램의 불법 오남용(?)을 막기 위해서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회사와 집을 오가며 시시때때로 블로깅하는 제 입장에서는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지 못하니 불편한 점도 있더군요. ㅠㅠ


인증을 하고 [네이버블로그 SEO]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내가 작성하고자 하는 포스트의 타겟키워드를 넣고 분석하면 현재 네이버 상단에 노출되어 있는 포스트를 10개까지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예로 들었던 글로 이번 글에도 설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타겟키워드는 "계획임신"입니다.


제가 해당 글을 작성하기 전에 타겟키워드를 이것으로 하겠다고 맘 먹었다면 애드코프 네이버블로그 SEO로 조회를 해 보겠죠.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올라와있는 글 중에서도 상단에 올라와있는 글을 해당 블로그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타겟키워드가 얼마나 매칭되어 있는지, 어느정도 포스팅 분량이 나오는지 그 안에 타겟키워드가 어느정도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드를 추적하다보면 내가 포스팅 방향을 어떻게 잡으면 현재 상위권자들을 제치고 상위로 올라갈 수 있을지 감이 오겠죠?

애드코프 네이버블로그 SEO 검색결과를 더블클릭하면 해당 포스트의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캡쳐화면은 앞서 예를 든 글의 본문이고요.


이걸 보니 걱정스러운 점도 분명 있습니다. 상위노출된 포스트의 텍스트를 긁어 일부분만 수정해 유사문서를 피하고 블로그 섹션 상단을 차지하는 일이 수월해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죠. 저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치열하게 필요한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어 내려는 사람들 중에서는 일부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 편하게 돈을 긁어모으는 사람도 있거든요. ^^;;; 어딜가나 꼼수는 있을 수 있겠지만 염려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튼 앞서 언급한 계획임신에 대한 포스트를 하직 포스팅하지 않았단 가정하에 제가 포스팅을 하고 발행하기 전에 그 내용을 네이버블로그 SEO 검색결과 아래에 제목과 본문을 넣어 검색엔진 최적화 정도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네이버 검색엔진은 수시로 변하고 있고 또 프로그램이 100% 상단에 올라간다고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지만요. 분명 상단노출에 일조하는 부분은 있다고 봅니다. 분석도 되고요.

아~ 지금 이 포스팅 집에서 하고있고 유료인증은 회사PC로 받아놔서 이 글에 대한 SEO분석을 당장 해 보고싶은데 못하네요. 발행을 늘 하던 시간인 오전 6시에 할껀데 안습입니다. ㅋㅋ 제가 이래서 제대로 활용을 못한다니까요.

애드코프 유료인증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른 기능들도 있지만 그건 또 시간이 허락하면 올려볼께요.


애드코프 유료인증은 필요한 것만 골라서 할 수 있고요. 1개월, 3개월, 6개월 단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애드코프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상단 오른쪽 메뉴에 구매하기 버튼이 있어요. 당장에 기능이 궁금하고 사용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애드코프 바로가기[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