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 중 '미생' 보시는 분?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 부문에서 대상(대통령상)을 받았는데 큰 상이 아깝지 않은 웹툰입니다.


이건 진짜 직장인 필독서입니다. ㅋㅋㅋ 강추강추! 얼마전에 회사에서 스터디 하면서 제휴마케팅사업부원들에게 물어봤는데 저 말고 한 명 보더라고요. 그래서 이건 꼭 봐야한다고 강조에 강조를 했습니다. 신랑한테도 추천해줬어요. 신랑은 액션 들어간 웹툰만 보는데 미생은 예외적으로 열심히 보고 있는데요.

직장인=닥치고 미생입니다. ㅠㅠ


미생에는 모~든 직장인들의 모습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제 모습, 신랑의 모습을 봤고요. 제가 닮고 싶은 모습도 봤어요. 또 다른 누군가들의 모습을 너무너무 많이 보고 있습니다. 다 열거하기가 힘들 정도에요.

미생 14수


눈 빨갛게 충혈되어서 밤낮없이 일하느라 가정을 돌보는 것에는 소흘할 수 밖에 없는, 그러나 가족을 사랑하는 아빠 오과장님 한테선 아빠와 신랑이 느껴집니다.

미생 21수


직장에서는 능력을 인정받는 당당한 여자 차장님이지만 어린이집에서 엄마를 목 빠져라 기다리는 아이의 엄마로 돌아올 땐 미안한 것이 너무 많은 신차장님의 모습에서는 함께 회사에 다니는 직장맘들이 느껴져요.

미생 22수


또 이게 저의 바로 얼마 후의 모습이라는 생각에 혼란스럽기도 하고요. 이 신차장님 에피소드 나오는 21수, 22수 근처에선 너무 많이 울었어요. ㅠㅠ

미생 21수


신입 사원인데 똑부러지고 당당하고 똑똑한 여자 안영이는 닮고 싶은 여직원상입니다. 자기 전공이 아닌 직장에 인턴으로 들어가게 된 장그래의 열정과 틀에 박히지 않은 생각은 그래(YES)를 외치게 됩니다.

미생 7수


등장인물 말고도 그 상황들이 공감이 많이 되더라고요. 친인척들이 회사를 가지고 노는 모습, 대표 및 임원진 앞에서 프레젠테이션 하는 모습 그걸 준비하는 과정, 신입사원이 겪어야 하는 혼란과 열정, 어리버리한 직원 때문에 함께 고생해야 하는 상황, 팀 간의 은근한 경쟁, 회사에서 바른 말 하기가 얼마나 힘든지 그 상황 등등......

미생 93수


그냥 웹툰인데 웹툰인데 눈물 쏙 빼게 만들고 북받치는 스토리입니다. 미생 대박. ㅠㅠ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아 계속 진행중인데 매일이 기다려지는 웹툰입니다.

미생 93수


작가 윤태호님 작품은 이끼 하나 봤었거든요. 웹툰도 대박이었지만 영화로도 성공했잖아요? 미생은 영화나 드라마로 만드는 것 보다 단행본으로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다뤄야 할 것이 너무 많거든요. 인물 한 명, 한 명이 다 의미하는 바가 큰데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면 그걸 못살릴 것 같아요. 소장하고 선물하는데 의미가 더 크다고 봅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은 다음 웹툰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 꼭 한 번 보세요. 요즘 다음 웹툰에 연재되던 것이 완결나면 시간 좀 지나고 유료화 하더라고요. 무료일 때 보고 소장은 따로 하는게 더 좋잖아요. 그죠? ^^

바로가기 링크와 단행본을 살 수 있는 교보문고 링크 겁니다. 포스팅을 위해 미생에서 인상깊었던 장면들 캡쳐해서 썼는데 이거 작가님이 이해해 주시겠죠? ☞☜

다음 웹툰 미생 바로가기 [링크]

교보문고 바로가기[링크] / 영풍문고 바로가기[링크] /
반디앤루니스 바로가기[
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