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다녀온 괌 태교여행! 가이드 없이 자유여행 일정을 잡았기 때문에 사전 정보 조사가 다른 여행 보다 꼭 필요했답니다. 책을 사 볼까? 하다가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니까 어플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앱스토어에는 생각보다 많은 어플이 있진 않았고 하나투어에서 만든 [Get About 사이판·괌] 이라는 걸 하나 받아봤네요.


이 어플 뿐만 아니라 책이나 여행사에서 사이판이랑 괌은 묶어서 소개를 많이 하더군요. 같은 미국령이고 한국에서 가는 시간도 비슷, 크지않은 섬이라 그런가봐요.


어플에는 괌과 사이판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숙박 등에 대한 요모조모가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괌과 사이판 안에서도 지역구분을 해 줘서 보기가 편했어요.


이 어플만 믿었던 것은 아니고 웹 검색을 많이 했었지만 [Get About 사이판·괌] 어플의 장점은 먹거리나 볼거리에 대한 정보가 형식을 가지고 정리가 되어 있었다는 것이죠. 그래서 현지에서 활용도가 높아요.


예를들어 한국에서 조이너스에 가서 밥을 먹기로 계획을 했었는데 그 계획이 틀어졌단 말이죠. 그럼 요 어플에서 비슷한 가격대, 위치의 다른 음식점을 찾기 편해요. 블로그 리뷰도 연결되어서 데이터 로밍을 해 갔거나 와이파이가 터지는 환경에서는 사용하기 훨 좋답니다. 전 리조트 무료 와이파이 믿고 갔다가 속터져 정작 필요할 때 제대로 활용을 하진 못했지만. ^^;;

사이판이나 괌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 특히 자유일정으로 여행간다면 [Get About 사이판·괌] 어플 하나쯤은 다운받아서 가세요.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