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 8월 1일부터 우편번호가 바뀐다는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지난 달 우체국 앞을 지나다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 '도로명 주소 말하는 건가? 바뀐지 좀 됐잖아?' 하면서 지나쳤다가 다시 되돌아 봤는데 우편번호가 바뀐다는 거예요. 그래서 사진 찰칵. ㅋㅋㅋㅋㅋ


6자리가 5자리로 바뀐다고 하는데 이게 올해부터래요. 도로명 주소 시행하면서 우편번호도 개정이 되는 것 같아요. 헌데 암만 생각해봐도 홍보가 덜 된 느낌. 사실 우편번호 쓸 일이 거의 없어 도로명 주소보다 대중의 관심도가 떨어지는 것 같긴 해요. 그치만 몇 년에 걸쳐 도로명 주소 홍보했던 것과는 체감온도 차이가 좀 나네요. 저만 그런가요?


인터넷 우체국 epost.kr 들어가 보니 새 우편번호 안내 메뉴와 배너로 변경됨을 알리고 있었어요. 이것도 눈에 확 들어오진 않아요. 궁금하면 직접 찾아보라 이런 느낌을 받았어요. ㅋㅋ 인터넷으로, 택배 이용을 많이 하는 입장이니 솔직히 별로 궁금하진 않아요. 지금 사용하는 우편번호도 못 외우는걸요.


암튼 6개월 남았네요. 그 사이에 한 번은 이슈가 되겠죠? 그 전에 어떻게 바뀌는지 궁금하심 한 번 들어가 보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