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스렌지후드 필터 자주 교체 하시나요? 저는 5년 전 쯤 렌지후드 필터 교체해야 한다고 방문한 사람에게 영업당할 뻔 했던 적이 있어요. 아파트 방송으로 잡상인이 돌아다니니 조심하라는 걸 듣고 호갱이 될 뻔 했군, 가슴을 쓸어내렸지만 그 후로 렌지후드 필터도 교체하면서 살아야 하는구나 알게 되었죠. 그땐 살림을 1도 안했으니 뭐. 몰랐죠. ^^;


지금 집엔 섬유, 부직포 필터가 아닌 알루미늄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교체라기 보단 씻어서 사용을 했었어요. 그런데 생긴 모양을 보면 공감되실거예요. 촘촘하고 길게 생긴 알루미늄 필터 사이사이에 낀 기름때를 벗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ㅠㅠ


베이킹소다까지 동원해서 깨끗하게 씻었다고 생각했는데 말리고 보면 끈적한 기름때가 늘어져있다죠. ㅋㅋㅋㅋㅋ 안씻은 것 보다 낫다고 생각하지만 신경이 쓰였는데 이번에 렌지후드필터 판넬 백화점 메이킹필터에서 신제품으로 교체를 했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렌지후드 필터 사이즈를 측정하고 메이킹필터에서 회사랑 사이즈 확인 후 주문하면 되는데요. 몰랐는데 렌지후드 필터 사이즈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하츠(HAATZ) 제품을 쓰고 있는데 가로가 5mm 이내로 차이나는 두 개의 렌지후드 필터. 그래서 한 번 교환했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 눈대중 말고 정확히 측정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메이킹필터에서 친절히 그런 제품이 있다며 빠른 배송 해 주셨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는 기성 제품이지만 주문 제작 하는 분들은 많이 조심하셔야 낭패를 보지 않을 것 같아요. ㅋㅋㅋ


제품을 받아보고 나서 충격적이었던 것은 제가 쓰고 있던 렌지후드 필터가 2중망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인테리어 하면서 넣어주는대로 살아서, 알루미늄 필터는 처음 써봐서 차이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메이킹필터의 제품은 3중망으로 이게 환기력과 필터링 능력이 더 좋다고 해요. 기술적으로, 원가 등의 이유로 신형 또는 고급모델에 사용되는데 이번 기회에 잘 바꾼 것 같아요.


교체는 워낙 간단해서 뭐, 같은 렌지 후드 사용하는 분이라면 다 알고 계실 거예요. 교체하고 보니 깨끗하고 기분 좋더라고요. 생선도 굽고, 고기도 굽고 이것저것 해 먹어봤는데 무딘 사람이라 "어머 환기력 대박!!!" 이런 것 까진 못느꼈지만 콧노래가 나왔어요.


렌지후드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 세척하지 않고 오래 쓰다보면 기름때가 끼는데요. 거기에 먼지가 많이 묻겠죠? 요리할 때 가스렌지 열에 의해 기름이 녹아 요리하는 곳으로 똑 떨어질 수 있어요. 가스 불에 직접 떨어지면 화재의 위험도 있고요. 그래서 어떤 렌지후드 필터를 사용하고 있든 제때 교체 또는 청소를 해 주셔야 해요.


메이킹필터에서는 국내에서 모든 제품을 제조하고, 국내 가정용 후드 제조업체에 정식으로 공급, 납품을 하고 있다고 하니 렌지후드 필터가 오래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면 메이킹필터 사이트에 들어가보세요. ^^


http://www.makingfilter.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