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미용실 원헤어살롱에서 스페셜 두상성형컷과 크리닉, 디자인 염색을 했어요. 몇 달 전에 했었던 단발 C컬펌이 꽤 맘에 들었었는데 시간이 흘러 기장이 길었고 머리가 얇고 빨리 부시시해지는 타입이라 변화가 필요했거든요.


다시 펌을 하려니 머리를 너무 혹사시키는 것 같아 컷트를 하면서 크리닉을 한 번 하고 그 다음 번 텀에 펌 하려고 미용실을 찾았죠. 아웃컬을 잘라내면 기장이며 스타일이 애매해질 것 같아서 특별히 스페셜 두상성형컷을 하는 곳으로 찾아갔는데 결론적으론 대만족이에요. 시작부터 전후사진 나갑니다. ㅋㅋㅋ


영통은 미용실이 진짜 많아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많아서 그런지 골목 구석구석 미용실이에요. 그래서 동네 미용실에 갈 때도 어디갈까 고민이 되지요. ㅋㅋ


원헤어살롱은 우편집중국 맞은편 5층에 있는 예약제 미용실인데 컷트 가격이 여타의 미용실에 비해 저렴하다곤 할 수 없지만 나한테 맞는 스타일 한 번 찾아보고 싶다 하는 분들께 추천하고파요. 영통 미용실 컷트 잘하는 곳 어딘지 궁금하면 주목!


강환복부원장님께 시술 받았는데 전후, 중간중간 설명 진짜 꼼꼼하게 해 주시고 스타일 제안도 먼저 해 주셔서 패션고자 곰손인 저는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평소 컷트하러가면 "묶일 정도의 기장에 앞머리 눈썹 길이까지 자르고..." 이 정도 설명만 해요. 그럼 스타일리스트분들도 그 설명에 맞게 해 주시는데 강환복부원장님은 앞뒤 거울 보여주시며 지금 상태가 이런데 이즈음에서 허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부터 시작해 머리를 묶었을 때 애교머리 나오게 하는 것 까지 집어내 잘라주셨어요. 감동. ㅋㅋㅋㅋ


어찌나 섬세하게 작업하시는지 가위에 혼이 들어 있는 것 같았어요. 제가 질문을 하면 바로 의자 돌려서 거울 앞뒤로 잡고 설명해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머리 말리고 스타일링 하는 법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나만의 스타일리스트 고용한 느낌이었어요.


앞서 썼는데 저는 컷트와 클리닉만 할 생각이었거든요. 염색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아니라고, 비포/에프터 정말 다를거라고 전체적으로 밝게 하는 것이 아니라며 믿고 해보라고 하셔서 예정에 없이 염색까지 했다니까요. ㅋㅋㅋ 거의 10년만의 염색. 이것도 정말 티가 날듯 안날듯 분위기있게 디자인 해 주셨더라고요. 원헤어살롱 내부로 빛이 어찌나 잘 들어오는지 당시엔 역광이라 거울론 잘 몰랐는데 나와서 사진 찍어보니 굳.


신랑한테 컷트, 염색, 크리닉 했다고 했는데 펌 한것 아니냐고 하더라고요. 다 죽어가던 컬이 살아있어서 그렇게 보였나봐요. 컬 있는 부분을 일부 잘라냈음에도 불구하고 펌 한 것처럼 보인다는 건 이게 바로 두상성형컷의 힘이 아닐까 싶네요. ㅋㅋㅋ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쌩(?) 머리 -> 샴푸와 1차 크리닉 후 -> 스페셜 두상성형컷 후 -> 디자인 염색 후 -> 에프터 순서대로 보여드릴게요.


▲ 집에서 샴푸만 하고 갔을 때 상태입니다. 컷트로 층을 내 줘서 부해보이지 않게 하고 라인을 살리기로 했어요.


▲ 아베다 제품으로 샴푸와 두피 관리 받고 난 후의 상태입니다. 원헤어살롱은 아베다 제품을 사용하더라고요.


▲ 스페셜 두상성형컷 후 사진입니다. 말리기만 했는데 지저분한 멀리 잘려나가고 라인이 생겨 깔끔해졌어요.


▲ 디자인 염색 들어갑니다. 두 가지 색을 넣었는데 기존 머리색과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나왔어요.


▲ 모든 관리 후 모습이에요. 클리닉을 병행한 상태라 염색 후 머리손상 없어요. 잘 됐죠? ㅋㅋ


영통 미용실 여기저기 다녀봤지만 컷트는 여기가 제일 잘하는 것 같아요. 맞춤형으로다가! 다른 곳 가서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모를 정도로. ㅠㅠㅠㅠㅠㅠ 매장도 분위기있고 직원 분들도 친절해서 또 찾고싶은 곳이에요. 마지막으로 지도 첨부할게요!




모두의 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