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동탄에 가까운 수원에 살고 있어서 그쪽 소식을 종종 접해요. 동네 이마트가 없어서 흥덕이나 동탄으로 갈 때도 있죠. 또 아무래도 신도시라 주변에 그쪽으로 이사가는 경우도 있고 분양 홍보도 많이 만나요. ㅋㅋ 특히 동탄 2신도시는 최근 신랑 회사도 이전을 고려했었던 곳이라 귀 쫑긋. ㅋㅋㅋㅋㅋㅋ


주말에 동탄 2신도시 차타고 쭉 돌아봤는데 아직 생기가 돌렴 멀었지만 부동산 열기는 장난아니더라고요. 건물마다 1층은 거의 부동산이고 밖에 파라솔 치고 계신 분들도 있구요. 개발 완료된 곳에서 살다 가니 신세계가 따로 없었어요.


한참 공사중인 건물이 많아 지금 여기 카페들 장사가 될까 했는데 오산이었어요. 상가든 아파트든 계약하러 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하다네요. 스타벅스 입점 확정, 탐앤탐스 입점 확정 이런 현수막도 많이 있었는데요. 동탄 2신도시 카페는 대형 브랜드 들어오기 전 골목 상권 선점하는 것도 중요하겠다 싶어요.


아직 동탄 2신도시 카페가 많진 않지만 성업 중인 곳 추천하려고요. 세븐시드 커피산책이라는 곳이에요. 대로변에서 조금 들어와야 하는 곳이긴 해도 높은 천장 아래 조용히 커피한 잔 하기 좋아요. 분위기 굳. 어느정도 공간이 되긴 해도 천장이 높으니 더 넓어 보이고 편하더라고요.


테라로사 원두를 주로 사용한다고 하구요. 흔치 않아 관심이 갔어요. 신도시 하면 물가가 비쌀 것 같단 편견이 있는데 개인 카페에 핸드드립도 취급하는 카페 치곤 비싼 편이 아니에요. 커피가 입에 맞으면 단골삼기 좋을 거예요. 저한테도, 신랑한테도 무난했답니다. 여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셔서 특히 추천합니다. ㅋㅋ


어른 메뉴만 시켰더니 오복이를 위한 스팀우유를 제공해주시고 생강차도 감기에 좋다며 마셔보라고 주셨어요. ㅋㅋ 먼저 와 있었던 테이블에 계시던 아저씨들이 뭘 이렇게 계속 주느냐고 멋쩍어 하시더라고요. 제가 동네 단골로 다니고 있는 카페에서도 가끔 오복이 먹으라고 뭘 하나씩 주시는데 세상에 이런 멋진 곳이 많습니다. 핫핫.


따뜻한 담요도 준비되어 있어서 요즘 같은 환절기에 유용하겠더라고요. 오복이가 살짝 졸린 채로 들어가서 의자에 깔고 덮고 하라고 준비해주셨는데 먹을 것 나오고 잠이 달아나서 잘 쓰진 못했어요. ㅋㅋㅋㅋ


치즈가 들어간 프레즐을 커피와 곁들여 먹었는데 오복이가 거의 다 먹었어요. 아이 입맛에 자 맞나봐요. 짜지않고 플레인에 가까운 맛이었는데 연유 찍어먹으니 딱 좋더라고요. 오복이가 좋아하는 치즈가 들어가서 고른 메뉴긴 하지만 반응이 상상 이상으로 좋았어요. ㅋㅋㅋ


동탄 2신도시가 완성되면 본격적으로 브런치를 할 것 같아요. 지금은 앞서 말했듯 공사와 부동산 계약 관련 방문객이 많을 시기라 샐러드 등이 들어간 여유 있는 브런치는 무리고 단순 베이커리(허니브레드, 프레즐, 와플, 머핀 등) 위주로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그래도 성분 보시고 수제로 만드는 곳 중에 유명한 것을 들여온다고 하셨어요.


인테리어 잘 알진 못하지만 앉았던 의자에 나무향이 솔솔 나는 것이 기분이 좋았어요. 테이블도 보면 상판이 두께가 제법 있는 통나무로 보이는 것들이 있어 여쭤봤더니 목재상 통해 어찌어찌 주문 제작하신 것 같더라고요. 관심 있으면 연결해주실 수도 있다고 하시고 판매도 가능해보였어요. 매장 테이블 판매했단 이야길 들었거든요. 동탄 2신도시 입주 시작하면 가구 관심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세븐시드 커피산책 들러서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원목 가구들은 비싼데 도매상과 연결될 수 있음 좋잖아요.


매주 월요일 세븐시드 커피산책에서는 전문가 선생님을 초빙해 드립커피 강좌를 하고 있대요. 카페 안쪽에 룸이 있고 그 앞으로도 6명 이상 여유있게 앉을 수 있는 긴 테이블이 있어서 모여서 강좌를 듣거나 스터디하기 좋겠더라고요. 관심있음 사장님께 문의. ㅋㅋ 사장님이 뭘 배우고 추진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았어요. ㅋㅋ


아 그리고 여담인데 블라인드 싹 걷고 자연광 들어올 때 사진 찍음 예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이런 분위기 좋아해서. ㅋㅋㅋ 이날은 제 실력도 엉망이지만 비도 한 방울씩 떨어지고 블라인드도 일부 쳐져있었지만 조건이 맞음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동탄역 개통되면 KTX도 정차하고 인근 상권이 많이 발달할 것 같은데 다음에 왔을 때에도 지금 모습 그대로였음 좋겠어요. 동탄 2신도시 카페는 세븐시드 커피산책으로 가 보셔요! 아직 다음 지도에는 등록되지 않아 위치만 찍어놓고 주소랑 전화번호는 아래 남길게요.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21가길 14-42(영천동 425-23) / 031-376-4754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