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겐 참 쉬운 책이었다. 아니 내가 아니라 다른 누구에게나 이 책은 쉬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수입이 얼마든 상관없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아주 친절하게도 가르쳐 주고 있다. 흔히 생각하기에 부자가 되려면 엄청난 관심과 노력과 신경을 더해 돈을 굴려야 하지 않나 한다. 여기에 얼마나 대단한 인내심과 끈기가 필요할까? 하지만 이 책의 저자와 그 저자가 만났던 부자 부부는 '의지력은 필요없다' 라고 외친다. 왜냐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비결은 아주 간단하고 쉬운 것이라 해놓고 잊어버리면 되기 때문에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거다.

그 비결은 바로, 제테크를 자동화하라.

은행의 자동이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저축, 연금, 펀드, 심지어 '빚'까지도 자동화시켜 갚아버리는 
책 속의 비결. 우리가 " 에이 뭐야 .. " 이렇게 무시해버릴 수도 있지만 책을 읽으면 생각을 다잡게 되는 신비한 방법이다. 평범한 월급쟁이도 월급일에 맞추어 저축, 연금, 보험 등 꼭 필요한 것을 자동이체 시켜놓는다면 부자가 될수있다. 그렇다고 먹지도, 입지도 말라고 말하지 않는다. 월급의 일부분은 꼭 자기를 위해 투자하고, 자신에게 라떼요인이 무엇인가를 찾아 그 부분을 최소화하면 돈이 생긴다는 거다. 적어도 자각은 생긴다고 본다.


원칙을 지키며 한달만에, 1년만에 급 부자가 되는 '토끼'가 아닌 꾸준히 한걸음 한걸음 내딛는 '거북이'와 같이 사는것이
먼 훗날 진짜 부자가 되는 길을 열어주는 자동화. 구미가 당길 수 밖에 없다.

 

'ReView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불황을 이기는 성공투자 ETF 〃  (0) 2009.01.19
[책] 20대 심리학 〃  (3) 2009.01.19
[책] 자동으로 부자되기 〃  (2) 2009.01.18
[책] 백만장자 시크릿 〃  (0) 2009.01.18
[책] 성기홍 박사의 에코 힐링 워킹 〃  (0) 2009.01.15
[책] 내 남자 〃  (0) 2009.01.15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