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계부 쓰시나요? 저는 늘, always, 100% 뒷북치긴 하지만 적고 있어요. 신랑 통장에서 빠지는 돈은 따로 받아 정리해야 하고, 자동이체 수수료 등으로 이용 은행이 여러 개라 확인해야 할 사항도 많아요. 그래서 매우 귀찮지만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 하는 심정으로 적고 있습니다. ㅋㅋㅋ 사실 기억을 못 해서 안 적어 놓음 찾아보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ㅠㅠㅠㅠ


제가 매년 다이어리를 사는 것처럼 매년 가계부를 지르는 여자입니다. ㅋㅋㅋ 언제부턴가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쭉 썼는데 그건 크기가 좀 뒤죽박죽이거든요. 언제부턴가 달곰미디어에서 나온 부자레시피라는 가계부를 쭉 쓰는데 이건 색상의 변화가 있을 뿐 크기며 내지가 변함없어서 정렬해놓기 참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쯤 되면 달곰미디어에서 상하나 줘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온라인으로 할인 받아 사면 7천원 안으로 가능) 한 해 알차게 쓸 수 있게 되어있어요. 내역 적는 칸이 크게 부족하거나 남지도 않고요. 부자레시피에서 설계한 기능을 100% 제대로 활용하진 않지만 손에 익어 이제 다른 가계부는 눈에 잘 안들어오더라고요.


제일 좋은 건 매년 개정판이 나오고 있어서 넘나 좋습니다. ㅋㅋ 2019년에 안 나오면 어쩌나, 다른 가계부 찾을 생각하면 손이 떨려요. ㅋㅋㅋ 제가 한 번 마음에 드는 브랜드, 제품은 꾸준히 쓰는 경향이 있어요. 아이폰4, 5, 7왔죠. sony 똑딱이에서 미러리스로 와서 한 10년 썼죠. 티스토리 블로그 2008년부터 하고 있죠. pentel 볼펜 좋아해서 이걸로만 다이어리 쓰고, 컵커피는 매일 바리스타룰스 로어 슈거 에스프레소 라떼 먹죠. 등등 ㅋㅋㅋ


달곰미디어의 부자레시피. 이 제품 아쉬운 점은 영수증 같은 것 담을만한 파우치나 종이로 된 폴더 하나 붙어 있었음 좋겠다 싶은거랑요. 여러 은행 내역 확인하다보니 여긴 하고, 여긴 안 하고 체크하기가 힘들어 저같은 경우 월력 밑에 은행 이름 쭉 적어놓고 동그라미 치고 있는데 이런 기능? 있었음 좋겠어요. ㅋㅋㅋ

2018 가계부 부자 레시피 - 10점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기획/달곰미디어

여러 권 썼지만 블로그에 남겨놓은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주절주절 해 봅니다. ㅋㅋㅋ 이제 더 할 말이 없네요. ㅋㅋㅋ 11월에 벌써 겟한 2018년 가계부 부자레시피. 2018년도 잘 부탁해요. 나 좀 부자 만들어주면 더 좋구요. :-D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