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포스팅 발행하고 딱히 검색을 해 보진 않아요. 잘 되겠지 이런 심정. ㅋ 근데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의 썸네일이 네이버에서 수집되지 않는다는 글을 많이 보이더라고요. 검색해보니까 헐. 대박. 내 블로그도 당첨인거예요. ㅋㅋ


복불복으로 어떤 건 잘 나오고 어떤 건 안 나오고. 캡쳐 화면 보시면 캡쳐 시간 기준 전 날 건 썸네일 실종, 7일 전 글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반영되는걸까 지켜봤는데 딱히 그런 것도 아니더라고요.


예로 제가 오키나와 여행 다녀온 후 리잔 시 파크 포스팅을 많이 해서 그 이름으로 검색하면 많이 걸리거든요. 보시면 시간에 따라 되고 안 되고가 결정되는 건 아닌 것 같죠? 캡쳐하면서 보니 제 블로그 말고는 다 썸네일이 잘 나오네요. 이것이 외부 블로거의 설움인건가. ㅋㅋ


아예 검색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참 애매합니다. 제 블로그는 다음이나 구글 검색 유입이 적어 네이버 검색 유입이 대부분이란 말이죠. 네이버 이쁨 한 번 받아보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10년째 블로깅 하고 있지만 쉽지 않네요. ㅠㅠ (일해라 티스토리, 다음, 카카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