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에서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찾아가는 우산수리 센터를 운영합니다. 2주단위로 동별 주민센터를 순회하는데요. 가까운 곳에 오셨기에 가 봤습니다.


이용 시간은 09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점심시간이 12시부터 13시까지 있으니 참고하셔요. ㅋㅋ 저는 11시 50분 쯤 영통 2동 주민센터에 도착해 어디서 접수를 해야하나 두리번거리다 못 찾고 민원쪽 번호표 뽑고 기다렸거든요. 그러다 도와주시는 분께서 옆에 문화센터 쪽으로 가야한다고 해서 급 이동했더니 이미 자리비움. ㅋㅋ


배너에 있는 일자리정책과로 전화 두 번 했는데 안 받더라고요. 전화 끊고 시간 확인해봤는데 12시 조금 안 된 시간이었어요. 제가 우산수리 센터를 한단 소식 본 곳에선 점심시간 안내가 없었어서 당황했어요. ㅋㅋ 막 12시가 됐으니 통으로 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 에라 모르겠다 하는 심정으로 이름과 연락처, 고장난 부분을 적고 우산과 함께 연락 달란 쪽지를 남겼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결론적으로 그 후에 전화가 왔고, 수리 잘 해주셨습니다. ㅋㅋ 하나는 자동우산이었는데 펼치자마자 우산살이 부러진 걸 발견해서 한 번인가 쓰고 보관만 했었어요. 버리기엔 너무 아까웠었죠. 또 다른 건 우산 꼭지 부분 고정된 것이 떨어져 난감했었는데요. 이건 다이소에서 산 저렴이지만 문제 부위 빼곤 멀쩡했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좋아 못 버리고 있었거든요. 멀쩡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게다가 무료. 넘나 좋은 것!


하반기 운영 일정이 7월부터 10월 말까지라 이제 끝나간다는게 함정입니다. 그래서 동별 일정 올리는건 의미가 없을 것 같고(수원시청홈페이지 시정소식에서 우산수리로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상반기에 운영했을 때 호응이 좋아서 하반기에 구역을 넓힌 것 같더라고요. 내년 상반기에도 운영을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티스토리 툴바